그림책 생활 - 너를 생각하고, 사랑을 배우면서
서효인 지음 / 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와 함께 그림책을 읽기 전까지 개인적으로 그림책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이 전혀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막상 자녀와 함께 그림책을 읽어보니까 제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편견과 선입견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요즘은 그림책을 통해서 아이의 마음과 생각을 이해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세상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특히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 역시 우리에게 그림책의 가치가 얼마나 있는지에 대해서 잘 보여주는 책인 것 같아요. 바로 책의 제목은 달에서 출판한 신간 <그림책 생활>이예요.​​


책 속에 담겨 있는 내용은 대체적으로 따뜻하고 유쾌한 것 같아요. 특히 책을 인터넷으로 보았을 때 받은 첫 인상은 그림책에 대한 설명으로 일괄적으로 설명해 주다기 끝날 것 같았어요. 그런데 실제로 책을 읽어 보니까 저자의 삶과 연관된 그림책에 대해서 설명해 주니까 더 좋은 것 같아요. 저자는 일상 속에서 딸 2명의 자녀 사이에 일어나는 상황과 매우 잘 어울리는 그림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그 책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그런데 마치 전시회에 가서 도슨트에게 작품의 설명을 듣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또한 저자의 생각에 대해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마치 함께 생활하는 듯한 느낌도 받았어요.

책 속에 담겨 있는 그림책 가운데 일부는 자녀와 함께 읽어본 책이더라고요. 사실 오히려 그 보다 처음 들어본 책들이 상당히 많이 담겨 있었어요. 지금 자녀와 함께 읽고 싶은 그림책을 찾고 계신 분이거나 평소 그림책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가진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