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는 어떻게 반려견이 되었을까 ㅣ 풀과바람 지식나무 44
김남길 지음, 끌레몽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23년 5월
평점 :
해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얼마 전에 인터넷으로 그들이1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해요. 이런 시대적 상황에 따라 반려동물을 또 하나의 가족으로 대하는 ‘펫팸족’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늘어나는 반려 동물의 수만큼 안타깝게도 버려지는 반려 동물도 해마다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2016년 서울신물을 보니까 한 해 8만 마리 이상의 반려 동물이 버려진다고 해요. 그러니 지금은 그 수를 상상만 해도 엄청날 것 같아요.
오늘 여러분과 나눌 풀과 바람에서 출판한 신간 <개는 어떻게 반려견이 되었을까>는 개와 함께 역사의 발자취를 통해서 반려동물과 건강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예요.
개의 생김새, 특성, 생활 방식 등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알아본 후 실제로 반려견을 키울 때 어떤 자세로 대해야 되는지 배울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우리는 책을 통해서 개에 관한 오해를 풀고 해박한 지식도 함께 얻을 수 있어요.
이 책은 어린 독자들에게 반려견과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 주고 동시에 한 걸음 더 나아가 동물 보호에 대한 필요성과 방법을 함께 배울 수 있어요.
결국 이 책을 통해서 어린 독자들이 반려동물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배려하며 동물을 바로 사랑할 줄 아는 자녀로 성장해 주길 바래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