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이 싸대기를 날려도 나는 씨익 웃는다 - 불행은 제 맘대로 와도 행복은 내 맘대로 결정하려는 당신에게
김세영 지음 / 카리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책의 제목부터 녹록치 않지만 배울 것 많은 책을 소개ㅣ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카리스에 출판된 신간<역경이 싸대기를 날려도 나는 씨익 웃는다>이예요.


개인적으로 처음에 이 책의 제목을 본 순간 평범하지 않아서 제 눈길이 멈추게 되었어요. 만약 우리의 삶에 고난, 시련 등으로 표현할 만한 상황 가운데 놓이게 된다면 비록 그것이 아주 사소한 것일지라도 어느 누구도 책의 제목대로 그냥 웃으며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넘기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닐 거예요. 그런데 저자는 그랬다고 하니까 참 대단한 것 같아요.

이 책을 읽어 보니까 저자는 상당히 젊은 분이더라고요. 그런데 저자는 다른 또래에 비해서 그 나이에 참 많이 어렵고 힘겨운 시간을 보냈더라고요.

예를 들면 저자는 고1 때 동생의 조현병, 스무 살 때 부모님의 이혼, 33세에 희귀난치질환 판정, 이런 상황 속에도 치매와 파킨슨에 걸린 아빠를 돌봐야 드려야 했어요. 저자의 삶이란 한 마디로 역경 그 자체더라고요.

저자가 직면한 상황들 어느 하나도 결코 녹록치 않은 상황이잖아요. 그런데 참으로 안타깝게도 저자는 마치 꼬리에 꼬리를 물듯이 지금도 여전히 동일한 상황 가운데 처해 있더라고요.

과연 저자는 이런 상황 속에서 어떻게 여유로움 또는 침착함 아니면 대범함 어느 표현해도 좋아요. 어디에서 나오는지 참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 보았어요.

책은 얇지만 우리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내용들을 담아놓았어요. 우리는 살면서 다양한 상황을 직면하게 되잖아요. 우리보다 힘든 삶을 살아온 이들을 바라보면 그들처럼 우리가 직면한 어렵고 힘든 상황을 잘 대처하며 이겨냈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삶의 무게로 인해서 힘들어 하고 있을 누군가에게 이 책을 읽어보라고 추천해 보고 싶어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