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푸라기의 용감한 마음
말레네 발터 지음, 강나은 옮김, 이지윤 감수 / 별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용기와 관련된 책 한 권을 나누어 보려고 해요. 바로 별글에서 출판된 <보푸라기의 용감한 마음>이예요.





과연 주인공 보푸라기는 어떤 용기있는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줄까요?


주인공 보푸라기와 가족은 낡은 담요에 살고 있었어요. 보푸라기는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어느 날 바깥 세상에 대해서 너무 궁금해 했어요. 하지만 보푸라기의 가족은 그의 호기심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았어요. 그래서 보푸라기의 마음을 이해해 주지 못했어요.


하지만 보푸라기는 호기심 만큼 용기와 담대함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가족의 말에 대해서 조금도 흔들지 않았어요.


이 후 보푸라기의 용기와 경험이 점점 쌓이다보니까 이 전보다 더 용감하고 담대해 졌어요. 사실 오늘 보푸라기가 보여주는 것처럼 실제로 용기 내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보푸라기는 매우 작아요. 또한 가장 가까운 가족의 반대라는 벽에 부딪혔어요. 하지만 보푸라기는 자신의 꿈을 위해서 용기있게 앞으로 나아갔어요. 왜냐하면 보푸라기는 자신의 꿈을 너무 실천해 보고 싶었어요. 그 꿈이 보푸라기의 마음에 용기를 가져다 주었어요. 그래서 보푸라기는 자신의 꿈을 향해서 한 걸음 내딛을 수 있었어요. 이런 보푸라기의 모습이 너무 멋있어요.


오늘 자녀와 함께 <보푸라기의 용감한 마음>을 읽어보았어요. 제 개인적인 바람대로 자녀가 보푸라기의 모습을 보며 자녀의 마음에 용기라는 멋진 마음에 대한 소망함을 갖는 계기로 작용했으면 좋겠어요. 물론 자녀의 앞에 반대라는 큰 벽을 보푸라기처럼 만나게 될 거예요.


하지만 자녀가 보푸라기처럼 실패하는 것에 대해서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오히려 자녀가 실패, 방해 등을 앞으로 더욱 성장하기 위한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어요. 때론 장애물이나 반대에 부딪쳐도 두려워하기보다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자세가 자라났으면 좋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