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를 위한 배짱으로 삽시다
이시형 지음 / 풀잎 / 2023년 5월
평점 :
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가 살아가다보면 '배짱을 두둑하게 먹어야 할 때가 있어요. 오늘은 앞서 짧게 언급해 드린 표현과 관련된 책 한 권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보려고 해요. 바로 풀입에서 출판된 신간 <어린이를 위한 배짱으로 삽시다>예요.
먼저 책의 제목대로 '배짱이 두둑하다'라는 표현은 '용감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때론 용감하고 용기를 가진 사람이 자신 때는 다른 사람들이 겪는 어려움이나 힘든 일에 대해서 앞 장 서서 도와 줄 때 그 사람의 진가를 발휘할 때가 있어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어린이를 위한 배짱으로 삽시다>은 제 1장부터 7장까지 자신의 소신껏 당당하게 살아온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놓았어요. 그 분들 중에는 운동선수, 유명인, 과학자, 정치가, 위인 등이 있어요. 그들은 배짱으로 위기를 극복하거나 두려운 상황을 멋지게 이겨내는 사람들이예요. 운동 선수 가운데 메이저리그의 전설이었던 샌디 쿠팩스의 이야기도 담겨 있어요.
개인적으로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마음을 먹은 대로 살아가지 못할 때가 참으로 많은 것 같아요. 우리 사회는 여전히 체면치레, 소신없고 자신감없는 모습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저희 자녀는 단단하게 마음을 먹고 자신의 생각을 멋지게 지키며 살아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나누어 보았어요. 이런 생각은 다른 자녀들에게도 너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요.
우리가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되는 지에 대해서 다양한 인물들을 통해서 배웠으면 좋겠어요. 그리하여 우리 자녀와 다음 세대들도 자라면서 자신의 소신을 갖고 튼튼한 자녀로 성장하며 생각도 크고 넓게 가졌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