꽂히는 글쓰기 - 세계적인 천재 마케터 '조 비테일'의 리이슈 시리즈 1
조 비테일 지음, 신현승 옮김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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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일상 속에서 만나게 되는 크고 작으며 다양한 상황들을 글로 기록해 놓으면 나중에 상당히 유용하게 작용되는 경우들을 경험하게 되요. 

우리는 글쓰기의 장점에 대해서 충분히 공감하지만 막상 글을 작성하려면 한 가지 문제점으로 인해서 머뭄거리게 되더라고요.  그러던 어느 날  나비의 활주로에서 출판된 신간 <꽂히는 글쓰기>에 대해서 보게 되었어요. 


 

집으로 배송된 책을 쭉 읽어보니까 저자는 자신의 마케팅 글쓰기에 대해서 '최면 글쓰기'라고 부르더라고요. 이 책의 장점은 남다른 통찰력과 함께 다양한 예시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이와 같이 책의 구성은 독자들로 하여금 최면 글쓰기를 어떻게 작성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저자의 주장대로 최면 글쓰기를 할 수 있을까요?


"최면 글쓰기는 조작이 아니라 소통이다."

최면 글쓰기란 당신의 잠재고객이나 구매자들을 당신의 명령에 따르도록 트랜스 상태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들과 더 나은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예요. 이런 점이 최면 글쓰기에 매력 포인트인 것 같아요. 결국 최면 글쓰기는 사람들을 더 잘 설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예요. 

저자의 주장대로 정보를 많이 알거나 가지고 있다고 해서 글을 잘 쓸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닌 것 같아요. 또한 저자의 생각대로 우리에게 특별한 재능이 필요한 것도 아닌 것 같아요. 오히려 저자의 이야기처럼 우리가 자신의 주장을 타인에게 강하게 설득하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그들에게 유익을 가져다주는 방식으로 글을 쓰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저자가 책 속에서 주장하는 몇 가지 중요한 요소를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아요. 

첫째, 저자는 글을 쉽게 작성하라고 조언해 주세요.

둘째, 독자들이 책의 이미지를 그릴 수 있도록 쓰면 계속해서 머리 속으로 이미지를 그릴 수 있도록 작성하라고 말씀해 주세요.

셋째, 다수가 아니라 한 사람에게 쓰듯이 글을 작성하라고 말씀하세요.

넷째,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쓰라고 해요. 이 말을 대충 쓰라는 말로 결코 오해하지 말아야 해요.

다섯째, 머리 속에 떠오르는 생각을 써 내려가라고 말씀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꽂히는 글쓰기>는 한번 읽기보다 곁에 두고 수시로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끝으로 최면 글쓰기를 원하는 분들에 <꽂히는 글쓰기>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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