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이야기 모든요일그림책 9
김혜진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는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 집에서 주니어RHK에서 출판한 신간 <푸른이야기>를 잃었어요. 이 책은 특이하게 실제로 서울시 구로구 항동에 위치한 푸른수목원의 풍경을 모티브로 담아놓았어요.



잠시 책에 담겨 있는 이야기를 간략하게 나누면 다음과 같아요 .​

주인공 소녀가 사는 곳은 온통 회색빛 건물들로 가득찬 도시였어요. 소녀는 이곳에 살면서 어디 한곳 마음을 놓고 숨쉴만한 공간을 찾을 수 없었어요.

과연 소녀의 마음이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어느 날 소녀는 꽉막힌 도시에서 홀로 벗어나기 위해서 집 밖으로 나갔어요. 소녀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 곳이 다름 아니라 바로 수목원이였어요. 푸른 자연이 소녀를 따뜻하게 맞아주었어요. 소녀는 푸른 자연 속에서 마음의 평안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렇게 소녀는 수목원에서 푸르름을 한가득 끌어안은 체 집으로 천천히 향했어요. 소녀는 자신의 집으로 돌아온 후 일상을 열심히 살아갔어요.

이 그림책 속을 읽고 있으면 마치 자연의 푸르름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요. 푸른 색은 사람들에게 안정감과 차분함을 전달해 주는 것 같아요. 또한 푸른 색은 생명의 살아숨는 것 같은 느낌을 우리에게 전해주는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푸른 색과 함께 다채로운 색상으로 표현된 수목원을 잘 표현해 준 것 같아요. 실제로 자녀와 함게 그림책을 읽는 동안 수목원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해 주었어요. 동시에 피곤했던 눈과 담담했던 마음이 아릅답게 표현된 그림과 색상을 통해서 큰 위로와 평온함을 선물 받는 시간이었어요. 동시에 우리를 품어주는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게 해 주는 책이었어요.

끝으로 <푸른이야기>를 통해서 만나는 아름다운 풍경과 푸르름과 다채로운 색상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과 자녀들에게 평온한 휴식을 선물해주는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자연 안에 담겨 있는 강한 생명력이 얼마나 위대하고 중요한지에 대해서 다시금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