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나에게 가방을 선물합니다 - 철학이 있는 명품 구매 가이드 ㅣ 탐탐 8
율럽(김율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21세기북스에서 출판한 신간 <오늘 나에게 가방을 선물합니다>예요.
누구나 직장에 취해서 돈을 벌기 시작하면 이전에 관심만 가지고 있었던 명품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해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서 억눌러왔던 마음을 확 열면서 명품 가방에 대해서 구매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게 된 것 같아요. 특히 명품 가방을 구매하고 싶어하는 연령대가 과거에 비해서 많이 낮아졌어요. 명품 가방을 소비하고 싶은 소비자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가짜 명품도 많이 생겨날 뿐만 아니라 더욱 정교해지기 때문에 판매자도 진품을 구분하기 어려운 일이라고 해요.
우리가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기 위해서 다양한 가방의 특징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해요. 저자는 좋은 가방을 선택하기 위해서 알아두면 유익한 팁을 알려주세요. 이런 관점에서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누는 <오늘 나에게 가방을 선물합니다>은 참 시기적절할 때 출판된 것 같아요.
여러분도 잘 알고 있듯이 명품 가방은 누구나 구매하고 싶어하지만 실제로 구입하기 쉽지 않아요. 왜냐하면 우리가 쉽게 결정할 수 있는 가격이 아니기 때문이예요. 우리가 정말 고생하고 여러번 고민한 후 큰 맘을 먹고 어렵게 명품가방을 구매했는데 만약 실망스럽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큰 배신감이라는 구렁텅이에 빠지게 될 것 같아요.
감사하게도 이 책은 명품 가방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는 책이예요. 먼저 저자는 명품 가방에 대한 우리의 인식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각 명품 브랜드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그리고 각종 백의 분류와 소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세요.
명품 가방도 시대적 흐름에 따라 유행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있어요. 우리가 잘 알려진 샤넬, 크리스찬 디올, 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버버리, 생로랑 등이 있어요. 또한 가방의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더라고요. 예를 들면 쇼퍼 백, 호보 백, 버킷 백, 바게트 백, 클러치 백, 메신저 백, 폰 케이스 백, 크로스백, 숄더백, 토트백 등이 있더라고요. 카우 스킨이 명품 가방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가죽이라고 해요. 카우 스킨은 탄성이 좋고 모공이 섬세하기 때문에 명품에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이 외에도 램 스킨이나 고트 스킨, 스웨이드, 페던트, 캔버스, 코팅 캔버스, 나일론 등으로도 많이 만든다고 해요.
저자는 단순하게 명품 가방에 대해서 우리에게 소개해 주는 것이 아니라 수납력, 무게, 관리의 편의성, 가격, 그리고 구입 후 명품 가방을 어떻게 관리해야 되는 지에 대해서 꼼꼼하게 알려주세요. 심지어 우리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는 방법까지 가이드를 제공해 주세요. 끝으로 저자는 가성비 좋은 명품 브랜드의 가격과 특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끝으로 우리가 어떤 제품을 사면 좋을 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평소 들고 다닐 가방, 특별한 날을 위한 가방, 그리고 유행을 안 타는 스테디 백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우리도 저자의 주장대로 명품이라 자신을 과시하기 위해서 무턱대고 아주 비싼 제품을 구입할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명품 가방을 지혜롭게 선택해서 구매한 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멋스러운 명품 가방 사용 방법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