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
전여울 지음, sujan 그림 / 키다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키다리에서 출판된 신간 <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이예요.



책의 곁표지와 제목부터 자녀의 마음을 설레이게 만드네요. 책 속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해서 책을 펼쳐보았어요. 그랬더니 책 속에는 세 편의 단편 동화를 담겨 있더라고요.


이 책은 우리에게 3가지 질문을 던져주더라고요.


첫번째, 다른 우주에서도 인간은 주인일 수 있을까?

두번째, 인공 지능 로봇과 인간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세번째, 멸종 위기에 처한 인간은 어떤 선택을 될까?


세 편의 동화 속에 담겨 있는 내용은 하나같이 자녀의 상상력을 높여주는 SF물 영화와 같은 동화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소 자녀에게 생소한 장르의 동화예요.


첫번째 단편동화의 제목은 <뒤바뀐 자리>예요. 뒤바뀐 자리는 안지, 엄마 준희, 아빠 태우, 그리고 반려동물 참치의 이야기예요. 이들은 환경오염으로 인해 서 그 동안 살아왔던 행성 미요에서 이제 더 이상 살 수 없게 되었어요. 그러자 그들은 우주선을 타고 새로운 행성으로 떠나야 했어요. 그런데 안지네 가족에게 한 가지 문제가 발생했어요. 그들의 반려동물 참참치는 가족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 어쩔 수 없이 그들과 떨어있어야 했어요. 반려동물 참치는 짐칸 철창 안에 가두어야 했어요. 안지는 엄마와 아빠에게 참치를 가족으로 등록해 달라고 졸랐어요. <뒤바뀐 자리>는 인간과 반려동물의 동등한 위치 아니 뒤바뀐 사회적 분위기에 대해서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두 번째 단편동화는 <어니를 찾아서>이예요. 이 동화의 줄거리는 큰 사고로 인해서 친구와 일정 기간 동안 연락을 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친구가 인공지능 로봇으로 돌아왔어요. 그러면 둘 사이에 발생되는 이야기를 담아 놓았어요. 이어 세번째 단편동화는 <바다 저편으로>예요. 멸종 위기 가운데 놓인 인류가 인류 멸종을 막기 위해서 심해어를 대상으로 동물 실험을 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예요.


<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에는 과학이 지금처럼 계속해서 발전하게 되면 과학기술로 인해서 우리에게 일어나게 될 상황에 대해서 미리 생각하고 고민하며 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과연 우리는 세 가지 질문에 대해서 어떻게 답해야 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