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 2023.5 - 만5세부터 초등3학년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독서평설 2023년 5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3년 5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어제부터 자녀의 즐거운 독서습관을 위해서 초등학년 1학년용 <독서평설 첫걸음>을 해 보았어요.



독서평설은 첫걸음, 초등, 중등, 고등으로 나뉘어 발행되요. 이전부터 독서평설초등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감사하게도 입문단계에 해당되는 독서평설 입문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어요. 독서평설 첫걸음은 7세 이상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글밥도 적고 아기 자기한 디자인에 색상도 화려해요.

평소 글밥이 많은 책을 잘 읽어요. 한번 책을 읽기 시작하면 다 읽고 싶어해요. 특히 독서평설은 다양한 주제의 글과 형식을 경험할 수 있어서 자녀에게 경험시켜주고 싶었어요. 물론 자녀는 자발적으로 독서를 하는 편이예요.

평소 자녀가 일주일 4일 정도 꾸준하게 아침과 저녁으로 책을 읽어요. 자녀가 집 안에서 신나게 놀다가 조용하면 집 이곳저곳에서 조용히 책을 보고 있어요. 일부로 집 안에 자녀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배치해 놓았어요. 개인적으로 자녀가 독서평설을 통해서 지금보다 더욱 독서의 매력에 흠뻑 빠졌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초등잡지를 읽혀 보고 싶어요.



매일 자녀가 꾸준하게 10분씩 책을 읽을 수 있는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자녀가 부담스럽지 않는 분량으로 인해서 자녀의 독서습관을 잘 형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책 앞 쪽에 매일 읽어야 하는 분량을 표시할 수 있도록 캘린더가 포함되어 있어요. 독서평설 첫걸음이 활용하기 좋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활동북인 것 같아요.

활동북은 책 뒤 부분에 마치 부록처럼 포함되어 있어요. 자녀가 활동북에 있는 수록되어 있는 문제 풀이를 통해서 지문의 내용을 얼마나 바르게 이해했는지 확인 할 수 있어요. 사실 이 보다 더 매력적인 부분은 있어요. 바로 활동북이예요. 자녀가 활동북을 통해서 사고의 깊이 더 갖게 해 주고 상상력을 더 높여줄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