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고양이 3 - 해저 도시와 바다 괴물 책 읽는 샤미 26
박미연 지음, 박냠 그림 / 이지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시간고양이 3권이예요. 이 책은 3권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지금까지 이지북에서 3권까 출판되었어요. 이 시리즈의 장르는 어린이 판타지 소설과 관련된 동화예요.


<시간 고양이 3권>은 현재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감사하게도 이 책은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초등학생 어린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책의 주인공의 이름은 서림이예요. 어느 날 주인공 서림은 웜홀에 의해서 납치당한 고양이 은실이와 함께 미래(2150년)로 가게 되었어요.


2150년에 도착한 이서림과 은실이는 암울한 미래를 접하게 되었어요. 사람들은 해수면 상승에 의해서 바다에 잠겨버리고 있어요. 그래서 해저도시에서 살아야 했어요. 해저도시는 완벽한 대피처였어요. 하지만 선택받지 못한 대부분 사람들은 원시시대와 같은 삶을 살거나 고산마을에서 버텨야 했어요. 둘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해저도시로 갔는데 그 곳에서 다양한 일을 경험했어요.


감사하게도 저자는 판타지소설이지만 핵 발전소, 방사능의 위험성, 그밖에 지구 온난화 문제 등과 지구의 환경과 관련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요.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환경오염의 문제점에 대해서 경각심을 가지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스스로 삶 속에서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용감한 주인공 서림이는 환상의 짝꿍 은실이와 함께 닥치는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과정과 같이 우리도 작은 것부터 하나씩 수고한다면 가까운 미래에 아니면 먼 미래에 분명히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