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세계사 100 탈것 도서관 1
임유신 지음 / 이케이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벌써 4월 중순이 지나가네요.


오늘은 남자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아무래도 남자 아이들은 어렸을 때부터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책을 보고 장난감을 많이 가지고 놀며 성장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과 자동차와 관련된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이케이북에서 출판된 <자동차 세계사 100>예요.



먼저 이 책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두루 관심 갖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저자는 단순히 자동차에 대한 설명만 소개해 주는 정도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역사와 최근 이슈까지 함께 담아놓았어요. 실제로 책은 자동차가 처음 발명되었던 시대부터 시작해서 앞으로 맞이하게 될 미래의 자동차까지 담아 놓았어요.



저자는 1부부터 8부라는 큰 틀 안에 100주제로 촘촘하게 나눈 후 자동차의 역사와 발전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또한 각 부 끝부분에 [못다 한 이야기]를 추가적인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이와 더불어 저자는 화려한 400여 장의 사진으로 평소 자동차에 관심을 갖는 자녀와 성인들의 눈길을 사로잡더라고요.


저자는 <자동차 세계사 100>을 통해서 자동차 역사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뿐만 이니라 실제로 우리가 일상에서 자동차를 현명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까지 알차게 담아 놓았어요.



저자는 책의 제일 마지막 8부에 자동차에서 조금 더 범위를 넓혀 [탈 것의 역사]라는 파트로 구성해 놓았어요. 거기에 보니까 수레, 마차, 자전거, 오토바이, 증기기관차, 기차 등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수록해 놓았어요. 자동차에 대해서 풍성하게 이야기를 읽길 원하는 자녀를 두신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