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는 법
사이다 지음 / 모래알(키다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주말은 잘 지내고 계세요?


오늘도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책은 모래알에서 출판된 신간<태어나는 법>이예요. 이 책은 생명의 신비와 힘을 보여주는 그림책이에요.




먼저 집으로 배송된 책을 보니까 책의 곁표지가 제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저자는 책의 곁포지에 생명의 탄생을 너무 독특하게 표현해 놓았어요. 위에 책의 곁표지 이미지를 첨부해 드렸어요. 마치 알을 깨고 나온 것 같은 장면을 종이로 표현해 놓았어요.


자녀와 함께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의 첫 페이지를 펼쳐보니까 민들레 홀씨가 바람을 타고 세상으로 나가고 있어요.



책 속에 다양한 생명체들이 어떻게 태어나는지에 대해서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귀엽게 표현해 놓았어요. 이 장면을 보노라면 생명은 하나같이 너무 소중한 것 같아요.



저자는 그림책을 통해서 단순하게 생물학적인 탄생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이 후 서로 돕고 세워주는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귀하고 아름다운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있어요. 사실 세상에 태어나는 자녀뿐만 아니라 자녀를 갖게 된 부모도 서로 협력하고 세워지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몰라요.


먼저 한 생명이 태어나기 위해서 자신을 둘러싼 껍질을 깨는 고통을 감내해야 해요. 이 과정이 결코 녹록치 않아요. 그렇다고 이 과정이 피할 수 없어요. 자녀가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해요. 이 후로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세상을 살아가야 해요. 순간마다 두려움에 쫓기도 해요. 그게 인생이잖아요. 한 마디로 도전의 연속이예요. 이때 친구와 가족이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큰 위로가 되는지 몰라요. 이런 과정은 부모에게 마찬가지예요.


막상 자녀가 태어난 후 서로 자신의 서툰 모습 때문에 실망하고 좌절하며 낙심하게 돼요. 그렇다고 부모가 이 과정을 그냥 지나칠 수 있어요. 이후 자녀가 성장하듯이 부모 역시 조금씩 능숙하게 행할 수 있는 부모로 세워져 가게 되는 것 같아요. 이것이 진정한 부모가 되어 가는 자연스러운 과정이예요.



삶은 어제보다 내일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성장해 나가기 때문에 정말 멋지고 아름다운 과정인 것 같아요. 저자는 다시 태어남이라고 표현해 놓았어요. 그래요. 우리는 내 안에 다시 태어나는 힘으로 말미암아 서로 성장하고 회복시켜주는 능력이 작용해요. 이것은 단순히 신비한 것이 아니라 비록 오늘 하루 실패했을지라도 소망이 있는 것은 다시 태어남 즉 하루하루 성장해 나가는 사실이예요. 그러므로 오늘도 서로 매일 발전해 나가는 과정 가운데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서로 바라보며 응원해 성장해 나가길 소망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