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 플라스틱맨 - 일본 제8회 그림책 출판상 우수상 수상작
기요타 게이코 지음, 엄혜숙 옮김 / 특서주니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현재 지구환경은 전세계적인 이슈잖아요. 그러다보니까 평소 자녀와 함께 지구환경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자녀와 소통하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왔어요. 이런 제 생각을 이제 자녀가 스스로 생각하고 환경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동기부여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책을 인터넷으로 찾아보았어요. 그러던 중에 한 권의 책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이 책을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특서 주니어에서 출판된 신간<고마워, 플라스틱맨>이예요.



자녀와 함께 이 책을 보니까 현재 우리 우리의 편리성을 위해서 무리하게 사용해 왔던 플라스틱이 얼마나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게 되었어요. 이 후 자녀와 함께 우리가 플라스틱을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더 깊이 생각하게 해 주었어요.


우선 책 곁표지에 그려져 있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로봇은 온 몸에 플라스틱으로 가득차 있어요. 자녀와 함께 이 그림을 보며 현재 환경이 얼마나 심각한 상황 가운데 놓여 있는지에 대해서 경각심을 깊이 느끼게 만들어 주기에 충분했어요.



간략하게 책의 이야기를 하면 플라스틱맥은 쓰레기 더미 속에서 태어났어요. 처음에 플라스틱맨 혼자 마을을 되살리는 내용으로 시작해요.


그렇지만 플라스틱맨 혼자 노력한다고 마을이 회복되기에 너무 어려운 상황 가운데 놓여 있었어요. 오히려 서로 협력해야 회복이 가능한 일이었지만 안타깝게도 처음에 마을 사람들은 플라스틱맨에 결코 호의적이지 않았어요.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마을 주민들은 플라스틱맨의 이야기를 이해하기 시작하면서부터 함께 플라스틱 쓰레기를 치우기 시작했어요. 그러자 점차 마을에 놀라운 변화들이 일어나기 시작했어요.


자녀와 함께 이 책을 통해서 플라스틱만이 아니라 현재 우리가 재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물건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어요. 또한 현재 우리가 물건을 재활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자녀와 함께 재활용을 더욱 더 적극적으로 실천하기로 다짐해 보았어요.



자녀와 함께 <고마워, 플라스틱맨>을 읽으며 환경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어요. 여러분에게도 이 책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