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달 탐사 - 선생님도 몰랐던 미래 읽기 프로젝트 뉴제너레이션을 위한 진로 가이드 2
줄리 라르동 지음, 실비 세르프리 그림, 윤여연 옮김, 강성주 감수 / 다산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자녀와 함께 다산어린이에서 출판된 <오늘부터 달 탐사>를 읽어 보았어요.



요즘 자녀들은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서 아름다운 밤하늘을 쳐다보지 못 하는 것 같아요. 환경오염으로 밤하늘에 아름답게 반짝이는 별을 관찰하기 힘들고 온종일 핸드폰을 곁에 두느라 하늘을 올려다보지 못하는 것 같아요. 이런 시대적 흐름속에서 자녀가 휩슬리지 않도록 도와주고 싶어서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린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조만간 자녀와 함께 집 근처에 위치한 국립과천과학관에 가보려고 해요. 그래서 자녀에게 텔레비전과 휴대폰보다 더 넓고 아름다운 세상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해요. 감사하게도 이 책은 그 시작에 해당되는 달에 대해서 신기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해 주고 있어요.



저자는 우주라 드넓은 세상의 시작이 되는 달에 대해서 구체적이고 포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달의 역사부터 시작으로 문화, 과학 달 탐사와 관련된 이야기와 새로운 도전 과정들 등을 담아놓았어요.


그렇다면 저자는 우주에 수많은 행성 가운데 달에 대해서 이야기를 썼을까요?


미래에 달이 왜 중요할까요?



최근에 달이 다른 우주 행성으로 가는 중간 다리 역할을 하다는 사실 때문에 크게 주목받고 있어요. 현재 전세계적으로 이상기후로 인해서 우리의 미래가 불투명한 상태예요. 그러지 않길 바라지만 만약 우리가 다른 우주행성으로 이주해야 된다면 달에서 이동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준비해야 될 거예요.


이 책은 어린 자녀들뿐만 아니라 성인이 읽어도 될만큼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만약 사랑하는 자녀가 달에 대해서 궁금해 한다면 <오늘부터 달 탐사>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