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푸라기의 용감한 마음
말레네 발터 지음, 강나은 옮김, 이지윤 감수 / 별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과 나눌 책은 별글에서 출판된 <보푸라기의 용감한 마음>이예요. 과연 주인공 보푸라기는 어떤 용기있는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줄까요? 



집으로 책이 배송된 책을 자녀와 함께 기대하는 마음으로 펼쳐 읽어보았어요.


주인공 보푸라기와 가족은 낡은 담요 위에 살고 있었어요. 보푸라기는 바깥 세상에 대해서 너무 궁금해 했어요. 즉 보푸라기는 세상에 대해서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 보푸라기의 가족은 그의 마음에 대해서 너무 몰랐어요. 왜냐하면 보푸라기의 가족은 그의 호기심을 어리석은 일이라 여겼기 때문이예요.


하지만 보푸라기는 가족의 말에 대해서 조금도 위축들지 않았어요. 오히려 보푸라기는 용기를 내었어요. 실제로 보푸라기는 바깥으로 나가 꽃의 바다를 굴렀어요. 홀로 바닷가에도 가 보았고 하늘도 민들레 홀씨의 도움을 받아 날아보았어요.


보푸라기의 용기와 경험이 점점 쌓이다보니까 이 전보다 더 용감하고 담대해 졌어요. 보푸라기가 보여주는 것처럼 실제로 용기 내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물론 보푸라기처럼 용기가 필요할 때 용기를 내는 것은 말이나 생각처럼 쉽지 않아요. 왜냐하면 누구에게나 두려움이 있기 때문이예요. 그렇지만 보푸라기에게 꿈이 있었어요. 보푸라기는 자신의 꿈을 너무 실천해 보고 싶었어요. 그 꿈이 보푸라기의 마음에 용기를 가져다 주었어요. 그래서 보푸라기는 자신의 꿈을 향해서 한 걸음 내딛을 수 있었어요.


오늘 보푸라기가 보여주듯이 우리 자녀들도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어요. 예를 들면 유치원에서 초등학교를 입하는 것처럼 새로운 환경이나 관계 또는 취미에 대해서 용감하게 도전했으면 좋겠어요. 이와같이 우리의 삶에 다양한 상황마다 용기가 필요해요. 물론새로운 일을 시도할 때마다 어려움이 뒤따르기도 해요. 뿐만 아니라 실패할 가능성도 상당히 높아요.


그러나 우리 자녀들이 보푸라기처럼 실패하는 것에 대해서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때론 장애물이나 반대에 부딪쳐도 두려워하기보다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설사 실패하더라도 오히려 새로운 가능성과 발전의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어요.


보푸라기는 작아요. 반대라는 울타리에 갇혀 있어요. 하지만 자신의 꿈을 위해서 용기내는 보푸라기의 모습은 너무 멋있어요. 결과와 상관없이 실천한 경험만으로 보푸라기는 상당히 행복했을 거예요. 오늘 자녀가 보푸라기의 모습을 보며 자신의 마음에 용기라는 씨앗이 심겨졌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언제나 용기 나무가 바라 용기있는 모습이라는 열매를 맺을 것이라 믿어요. 오늘부터 용기 열매가 맺일까지 기다려 줄려고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