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휴지 어딨어?
수잔 바토리 지음, 서지희 옮김 / 노란코끼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그림책은 노란코끼리에 출판된 <내 휴지 어딨어?>예요.



처음에 책을 보았을 때 책의 곁표지에 그려져 있는 그림과 책의 제목이 너무 재미있어 보였어요. 그런데 집으로 배송된 책을 자세히 보니까 책의 곁표지에 등장하는 동물들도 모두 책 제목을 잘 반영해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책의 내용이 어떻게 전개해 나갈지에 대해서 잘 예고해 주고 있더라고요. 


과연  곰 아저씨는 휴지를 팔에 끼고 지금 어디로 가고 계신 것일까요? 


책 곁포지에 곰 아저씨와 함께 등장한 동물친구들은 사라지는 곰 아저씨의 휴지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그럼 이제 우리 함께 그림책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겨울잠에서 깨어난 곰 아저씨는 가장 먼저 화장실을 가기로 했어요. 


왜 그럴까요?


아무래도 곰 아저씨는 긴 겨울 동안 깊은 잠을 자기 위해서 긴 시간 동안 화장실에 가지 않으시고 꾹 참으셨나봐요. 그러니까 곰 아저씨가 겨울잠에서 눈을 뜨자마자 서둘러 큰 일을 해결하기 위해서 화장실로 향하신 것 같아요. 안타깝게도 곰 아저씨가 큰 일을 해결하기 위해 화장실로 가는데 결코 녹록치 않으신 것 같아요. 


먼저 곰 아저씨의 화장지 한 칸이 그만 고슴도치의 가시에 걸려 못쓰게 되었어요. 이 뿐만 아니예요. ​​



아기 토끼들이 곰아저씨의 휘날리는 휴지를 보더니 아저씨의 휴지로 미라 놀이를 하네요. 이와같이 곰 아저씨의 휴지는 점점 줄어들고 있었어요. 하지만 곰 아저씨는 아무것도 모르고 계셨어요.


​​

이번에는 곰 아저씨가 여우 곁을 지나가는데 자신의 생각을 적기 위해서 곰 아저씨의 화장지 몇 칸을 뜯었어요.


다음 곰 아저씨는 햄스터들을 만났어요. 그들은 휴지를 잔뜩 떼어 장난치며 놀았어요. 이 외에도 개미와 멧돼지도 계속해서 만났어요. 그들을 만날수록 곰 아저씨의 휴지는 빠른 속도로 줄어들었어요.


과연 곰 아저씨의 휴지는 화장실에 도착할 때까지 남아 있을까요?


휴지는 평범하지만 상대방에 따라 다양한 용도도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배우게 되었어요. 또한 화장지로 동물친구들과 같이 따라해 보았어요. 자녀가 아주 평범하고 간단한 놀이였지만 너무 즐거워하네요. 


오늘 자녀와 함께 노란코끼리에 출판된 <내 휴지 어딨어?>를 통해서 평범한 것이 얼마나 소중한 지에 대해서 배웠어요. 혹시 이 글을 읽고 자녀에게 평범한 것이 얼마나 소중한 지에 대해서 가르쳐주시고 싶은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