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일찍 일어났을 때 I LOVE 그림책
세스 피쉬맨.제시카 배글리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하루의 시작을 정해진 시계바늘처럼 정해진 대로 사는 것보다 스스로 선택한대로 살아갈 수 있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지금보다 더 능동적으로 살지 않을까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그림책은 보물창고에서 출판된 신간 <내가 일찍 일어났을 때>예요.



주인공이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일어나 스스로 선택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4가지 색다른 색상으로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어요. 자녀가 원하는 색상을 고른 후 그 색상을 따라 읽거나 아니면 모든 색상을 함께 읽을 수ㅈ있어요. 자녀가 원하는대로 골라서 읽어보라고 선택권을 주면 좋을 것 같아요. 기대하는 마음으로 자녀와 함께 첫페이지를 넘겨보았어요.


현재 새벽 6시 15분을 가리키는 전자시계를 만날 수 있어요. 아빠는 주인공에게 아침 7시까지 침대에 누워있으라고 말씀하셨어요. 


하지만 주인공은 아버지의 말씀보다 무려 45분이나 일찍 일어나요. 주인공은 이른 새벽에 일어나 자신만의 하루를 시작해요. 즉 자신만의 모험을 떠나요. 


이른 새벽에 방 안은 온통 어두웠어요. 하지만 방 안에 유독 눈에 띄는 4가지 색상이 있었어요. 이것은 보라색 알파켓B, 노란색 고래, 초록색 악어, 빨간색 수박이었어요. 

과연 4가지 색상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일까요?

주인공은 옷을 챙겨 입거나 옷장 속으로 들어가 마시멜로를 몰래 먹기도 해요. 때론 주인공은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해요. 또한 주인공은 킥보드를 타고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체 언덕 아래로 내려가기도 하고 나무 위로 올라가기도 해요. 뿐만 아니라 엄마의 화단 옆에 자신의 정원을 만들 수 있는 남다른 재주도 가지.고 거미와 뱀이 무섭지만 모험을 계속해요. 그런 자신의  모험이 가끔씩 두렵기도 한가봐요. 그러면 엄마와 아빠가 잠든 침대로 들어가요.

특별한 하루를 보내는 것은 주인공에게 소중하고 중요한 추억으로 기억될 거예요. 사실 주인공은 모험을 무서워해요. 하지만 계속해서 모험을 할 수 있었던 근본적인 원동력이 있었어요. 바로 자신을 든든하게 지켜줄 보호자가 있었기 때문이예요.

처음에 <내가 일찍 일어났을 때> 그림책을 읽을 때 주인공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 또는 해야 되는 일을 했을 때 자신만의 색깔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았어요. 주인공이 자신의 색깔을 마음껏 입고 자신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며 저희 자녀도 자신의 색깔을 입을 수 있도록 언제나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울타리와 같은 부모가 되어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하여 저희 자녀도 주인공과 같이 자신만의 멋진 색깔을 읽기 위해서 끊임없이 자신의 모험을 떠났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