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재주꾼 솔이의 음치 탈출기 생각과 마음이 자라는 뭉치 저학년 동화 2
원유순 지음, 박현주 그림 / 뭉치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뭉치에서 출판된 신간<음치 탈출기>예요.



주인공 솔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재능을 두루 갖춘 아이예요. 예를 들면 솔이는 그림그리기, 독서, 줄넘기 등 못하는 게 없더라고요. 그래서 주변 사람들은 솔이에게 만능 재주꾼이라 부르곤 했어요. 이렇게 다재다능한 솔이도 못하는 것이 있었어요. 바로 노래예요.

어느 날 우연치 않게 솔이가 교실에서 노래를 부르게 되었어요. 평소 주변 사람들에게 만능 재주꾼이라 불리던 솔이도 노래를 못하는 사실이 드러나게 되었어요. 친구들은 음과 박자를 잘 못 마추는 솔이를 항해서 깔깔깔 웃었어요.


순간 솔이는 친구들과 선생님의 반응에 혼란스러웠어요. 뿐만 아니라 자신의 단점을 쉽게 인정하지 못 했어요.

자신이 음치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솔이는 그날부터 음치를 탈출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기 시작했어요. 예를 들면 악기를 배워 음감을 익힌다든지, 예쁜 목소리를 위해서 날달걀을 먹는 것 등 솔이의 굳은 의지를 엿볼 수 있어요. 이런 솔이의 노력에 대해서 친구들도 하나둘씩 격려해 주기 시작했어요. 솔이가 보여주듯이 자신의 단점 또는 한계를 극복하려는 노력은 참 아름답고 멋진 모습이라 생각해요.

솔이는 음치를 탈출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했지만 쉽게 해결되지 않았어요. 얼마 후 솔이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되었어요. 바로 엄마아빠가 모두 음치셨던 거예요. 이 사실을 알게 되는 솔이는 절망하고 말았어요.

과연 솔이는 음치 탈출하는데 성공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책으로 확인해 볼께요.

자녀와 함께 <솔이의 음치 탈출기>를 보면서 깨달은 게 있어요. 우리가 노력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게 아니라는 사실이예요. 그렇다고 해서 노력도 해 보지 않고 포기부터 하는 태도 역시 매우 잘못 태도라 생각해요.


자신의 단점과 한계에 대해서 너무 실망하거나 속상해 하기보다 자신이 좋아하고 잘 하는 것에 더 집중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자신의 단점과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은 하데 잘 안 될 때 쿨하게 인정하고 오히려 잘 하는 것에 더욱 열심히 집중하는 자녀로 성장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