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 마을의 제빵사 국민서관 그림동화 267
폴라 화이트 지음, 정화진 옮김 / 국민서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넓고 부른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삼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대한 책을 나누어 보려고 해요. 책의 제목은 국민서관에서 출판된 신간 <바닷가 마을의 제빵사>예요. ​​


​​​

책 속에 등장하는 하나같이 인물들은 책의 제목대로 바다와 관련된 사람들이에요. 예를 들면 생선을 담는 통을 만드는 사람들, 돛 기술자들, 배를 수리하는 사람들 또는 만드는 사람들 외에도 바다와 관련된 다양한 사람들이었어요. 이와 같이 책 속에는 바다를 중심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등장해요. 즉 그들은 바다를 자신의 업으로 삼고 삶을 유지하는 사람이였어요. 이들 속에 바다와 전혀 관련없는 인물이 있었어요. 바로 제빵사였어요. 

주인공의 아버지는 제빵사예요. 어느 날 문득 자신의 아버지는 다른 사람과 다른 선택을 했는지에 대해서 궁금했어요. 그래서 아들은 아빠에게 왜 어부가 되지 않았는지에 대해서 물어보았어요. 아들에게 질문을 받은 아빠는 아들에게 자신도 다른 사람들과 동일한 꿈을 가지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했다고 솔직하게 이야기해 주었어요. 하지만 아빠는 자신의 적성과 맞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 그래서 아빠는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게 돼요. 그게 바로 제빵사예요. 아빠는 자신의 선택에 대해서 아들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해 주었어요. 


이 후 아빠는 자신의 꿈을 통해서 고된 험한 일들을 한 후 육지로 돌아온 어부들에게 따뜻하고 맛있는 빵과 쿠키를 열심히 만들어 주었다고 이야기해 주었어요. 비록 자신은 마을 사람들과 동일한 직업을 가지지 못했지만 자신의 일에 대한 생각을 아들에게 조근조근 설명해 주었어요. 

아빠의 이야기를 들은 아들은 자신의 아빠에 대해서 다르게 바라보기 시작했어요. 이 후 아들은 자신의 아버지에 대해서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기 시작했어요. 이제 아들은 아빠와 같이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기로 원해요.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바닷가 마을의 제빵사>를 보면서 새삼스럽게 그 동안 쉽게 놓치고 있었던 한 가지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직업, 취미, 삶을 지향하려는 경향이 매우 강한 것 같아요. 물론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대로 살아가는 것도 좋겠죠. 하지만 주인공 아버지가 잘 보여주듯이 자신에게 주어진 일과 자리에서 충실하게 살아가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멋지고 아름다운 지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어요. 저희 자녀도 그랬으면 좋겠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