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음 읽는 삼국지 2 - 거듭되는 전쟁 속에서 피어난 새로운 왕좌 ㅣ 처음 읽는 삼국지 2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3월
평점 :
오늘 여러분에 소개해 드릴 책은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은 올드스테어즈에서 출판된 신간 <처음 읽는 삼국지>예요. 지금도 삼국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죠. 감사하게도 이제 어린 자녀도 삼국지를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처음 읽는 삼국지 2권>에 대해서 나누어 보려고 해요.
<처음 읽는 삼국지 2권>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이제 책의 내용은 아래와 같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어요.
2권은 관도대전부터 천하삼분지계까지 내용을 담아놓았어요. 2권 삼국지의 꽃이라 말할 수 있는 적벽대전이 포함되어 있어요. 적벽대전은 영화로 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을 정도로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러다보니까 2권은 더욱 기대감을 갖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하게도 2권을 읽기 전에 먼저 읽었던 1권의 내용을 재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 후 독자가 2권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구성이 너무 유익할 것 같아요. 왜냐하면 우리는 먼저 읽었던 1권의 내용을 쉽게 잊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예요. 이 과정을 통해서 2권의 핵심 내용이 무엇인지에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정말 책의 제목대로 삼국지를 처음 읽는 독자에게 좋은 것 같아요. 비록 책은 만화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많은 내용을 압축해서 저술해 놓았지만 책의 내용을 상당히 충실하게 저술해 놓았어요.
책의 제일 부분에는 삼국지 기록노트 페이지가 수록되어 있어요. 이는 자녀가 삼국지를 다 읽은 후 자신의 생각, 깨달은 점, 쓰고 싶은 내용, 느낀점 등을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 참 좋을 것 같아요. 책 부분에마다 이렇게 필기 공간이 있으면 따로 독서노트를 안 사도 되고 편리한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자녀에게 책을 읽은 후 글쓰는 좋은 습관을 길러주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