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쉬운 사계절 그림 그리기
카모 지음 / 북스토리 / 2023년 1월
평점 :
절판


어느 날 인터넷으로 다양한 책을 보던 중 책 한권이 눈에 들어왔어요. 바로 북스토리에서 출판된 <세상에서 제일 쉬운 사계절 그림 그리기>였어요. 책의 제목부터 매력적이였어요. 왜냐하면 평소 자녀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예요. 이 책을 자녀와 함께 읽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개인적으로 이 책을 통해서 두 가지 효과가 있길 바래요.

첫째, 이 책이 자녀에게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어요. 둘째, 자녀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물론 뭐든지 열심히 하면 실력이 늘죠. 실제로 평소 자녀를 보니까 그림도 그리는 것만큼 실력이 늘어나더라고요. 개인적이 바램은 자녀가 지금보다 더 즐겁고 재미있게 그림을 그렸으면 좋겠어요.

 

이 책은 앞서 두 가지 효과 외에도 다양한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판단되어 자녀와 함께 읽기로 결심했어요. 드디어 책이 집으로 배송되었어요.

저자는 책 속을 어떤 내용과 설명으로 표현해 놓았을지 너무 궁금했어요. 집으로 배송된 책을 자녀와 함께 책을 읽기 전에 먼저 읽어 보았어요. 책 제목 그대로 누구나 따라하기 쉽고 귀여운 그림들로 가득했어요. 저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를 짓었어요. 이 책은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계절에 어울리는 인물, 동물, 식물, 곤충, 과일, 먹거리, 각종 소품 등 귀엽고 활용도가 높은 그림들을 담아 놓았어요.

화창하고 따스한 봄에는 아름다움을 마음껏 뽑내는 꽃과 귀여운 동물들을 그릴 수 있어요.

덥고 햇별이 강력한 여름에는 바다와 숲과 관련된 소품들과 곤충들을 그릴 수 있어요.

빨갛게 물드고 하늘 유독 푸른 가을에는 형형색색이 물든 단풍잎과 맛있고 풍성한 음식들을 그릴 수 있어요.

춥고 온통 새하얀 겨울에는 눈과 따뜻한 소품들을 그릴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에 유용한 그림들도 함께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비록 글이 많지만 어린 자녀들도 충분히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돼요.

개인적으로 이 책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그릴 수 있도록 중요한 포인트를 알려주고 있다는 거예요. 뿐만 아니라 응용할 수 있도록 세밀하고 친절하게 방법까지 가르쳐 주고 있더라고요. 심지어 저자는 초보자들에게 색을 고를 수 있는 방법도 가르쳐 주고 있어요.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어느 누구나 부담없이 그림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요즘 추운 날씨라 집에 자녀와 함께 머무는 시간이 긴 것 같아요. 오늘부터 <세상에서 제일 쉬운 사계절 그림 그리기>로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으로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