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은 꼭꼭 지킬래 나도 이제 초등학생 26
이은지 지음, 정경아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3월에 사랑하는 자녀가 초등학교를 입학해요. 과연 자녀가 이 전 다른 환경에서 잘 생활할 수 있을지 내심 긴장되고 걱정도 되네요.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자녀에게 도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책들을 찾던 중 한 권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자녀와 함께 리틀 씨앤톡 출판사에서 출간한 신간 <약속은 꼭꼭 지킬래>을 읽었어요. 이 책은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 26번째 책이예요.


 



이 책은 총 3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인공 하준이는 약속의 중요성을 잘 모르는 친구인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까 사람들과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 같아요. 심지어 자신의 제일 친구 민우와 약속을 안 지키고 다른 친구를 따라 가버렸어요. 실제로 어린 자녀들 같은 경우 친구과 약속이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들이 있더라고요. 이 책은 친구들과 약속이 얼마나 중요성한지에 대해서 잘 가르쳐 주고 있어요.

주인공 하준이는 평소 절친 민우와 만나 학교가기로 약속했지만 늘 늦었어요. 하준이는 민우와 약속을 5분과 10분씩 늦는 것에 대해서 당연히 이해해 줄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민우 입장에서 매일 지각하는 하준이 때문에 마음이 상하고 있었어요. 오늘도 하준이는 하교 후에 같이 축구 하기로 한 약속도 잊어버리고 말았어요. 결국 민우는 하준이와 친구를 하지 않겠다고 결심했어요.


 



민우는 화가 너무 많이 난 상태났어요. 화가 많이 난 민우의 모습을 보며 하준이는 약속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조금씩 깨닫기 시작했어요. 이제 하준이도 민우의 입장에서 자신의 모습을 생각해 보았어요. 약속시간 전에 미리 도착해서 기다리는 과정이 얼마나 어렵고 힘든지에 대해서 깨닫게 되었어요.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고 경험해 보면 상대방의 마음을 아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간혹 자녀들이 누군가와 약속에 대해서 읽어버리는 모습을 볼 때가 있어요. 그럴 때마다 상대방과 약속한 내용에 대해서 잊어 버렸다며 이야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 책은 친구와 약속을 습관처럼 지키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좋은 해결책을 제시해 주고 있어요.


 



이제부터 우리도 책에 제시해 준 방법을 따라 실천해 보아요. 분명히 이전과 달리 상대방과 약속에 대해서 하나 둘씩 성실하게 지켜 나가는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보며 스스로 신뢰감과 자신감도 함께 높아지게 될 거예요.



이 책을 자녀와 함께 읽어보니까 초등학교 저학년이 읽기에 참 적합한 책이더라고요. 우선 글밥이 적당한 것 같아요. 자녀들이 책을 중간에 멈추지 않고 끝까지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책읽기에 대한 자신감도 높여주고 너무 좋아요. 주제도 좋고 아이들이 읽으면서 공감하기 접한 책인 것 같아요.



저희 가정도 이 책을 자녀와 함께 읽고 책에서 제시해 주는 방법을 따라 실천해 보려고 해요. 사랑하는 자녀에게 <

약속은 꼭꼭 지킬래>을 추천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