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가 좋아! - 그리고 다른 나는 것들도! 정말정말 신기한 탈것 시리즈
브리오니 데이비스 지음, 마리아 브르조프스카 그림, 김지연 옮김 / 별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과 나누고 싶은 책의 제목은 <비행기가 좋아>예요. 이 책은 별글에서 출판된 신간이예요. 한 권 책 속에 책의 제목대로 비행기에 대한 이야기만 담겨있는 것이 아니라 부제의 제목대로 하늘을 나는 다른 도구들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담겨 있어요. 한 권의 책 속에 나는 수많은 도구들의 글과 그림이 풍성해요.

여러분도 잘 알고 있듯이 하늘을 나는 것은 인류의 꿈이었어요. 이 꿈이 지금 우리에게 현실로 이루어지기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노력했는지 몰라요. 수많은 이들 가운데 지금 우리에게 가장 기억되는 인물은 라이트 형제죠.

 


하지만 그들의 노력 위에 오늘 우리는 하늘을 마음껏 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들에게 얼마나 감사한지 몰라요. 이 꿈이 현실이 되지 이제 120년 밖에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놀랍게도 라이트 형제 이 후 비행기는 많은 발전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졌어요.


 

저희 자녀도 다른 남자 아이들처럼 비행기를 좋아해요. 하루는 이 책을 보고 읽고 싶어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자녀와 함께 이 책을 읽어보았어요. 한 권의 책 속에 다양한 비행기들에 대한 이야기와 비행기가 어떻게 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고 있어요. 그외에도 최초로 하늘 날게 된 것들, 열기구 축제, 대단한 항공기들... 등 신기하고 재미있으며 놀라운 이야기로 가득해요.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은 설명과 사진은 자신의 눈길을 한시도 흐트러지지 않게 만들더라고요.

자녀와 이 책을 다 읽은 후 비행기와 관련된 자신의 경험을 나누었어요. 뿐만 아니라 책에 소개해 주는 열기구, 여객기, 군용 항공기, 헬리콥터, 글라이딩, 우주선 드론 등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보이더라고요. 아마 다른 자녀들도 이 책을 통해서 하늘을 나는 도구에 대한 관심이 비행기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확장되어질 것 같아요.

 


 

끝에 재미있는 부록도 있어요. 부록을 통해서 책의 내용을 다시 한 번 재미있게 정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이 책을 통해서 비행기와 관련된 이야기도 나누고 하늘을 나는 다양한 도구에 대한 관심으로 자연스럽게 확장되길 원하는 부모님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