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 인문학 - 인류의 지혜를 찾아 떠나는 인문학 대모험! 세계 인문학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책은 올드 스테어즈 출판사에서 출판된 <세계 경제 인문학>이예요.

 




이 책은 올드 스테어즈의 세계 인문학 시리즈 중 한 권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도서예요. 요즘 어릴 때부터 경제를 알면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왔어요. 히지만 막상 어떻게 자녀를 도와주어야 할 모르겠더라고요.

만약 오늘 소개해 드린 책과 같이 만화라는 형식을 통해서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게 설명된 책이라면 다소 생소한 경제용어부터 세계경제의 흐름과 당시 역사적 사건들일지라도 훨씬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자녀와 부모들에게도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다가올 것 같아요.

 


경제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일반 상식과 경제 원리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해 주는 책이예요. 이 책은 총 26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화폐가 사용되기 전부터 현대 경제까지 초등학생도 재미있게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라는 방식으로 담아 놓았어요. 이 책은 돈의 역사 속에서 화폐의 본질을 알려주고 세계에서 벌어진 온갖 사건과 함께 다양한 경제 용어를 배울 수 있는 세계경제 학습만화예요. 특히 이 책은 중고교 정규과정에서 소홀히 다루거나 배우지 못했던 역사적 사건과 사고를 다루고 있어요. ​예전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배움의 기회예요.

처음에 만화로 자녀들이 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의외로 책 속에 담긴 내용이 꽤나 녹록치 않은 것들이었어요. 이런 선입견이 첫번째 꼭지에서 바터무역을 만나게 되면서 망치로 머리를 꽝 친 것 같았어요. 이 외에도 인플레이션이라던가 보이지 않는 손, 금본위제, 죄수의 딜레마라던가 공유지의 비극, 깨진 유리창 이론 등 다양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더라고요.

이전까지 경제에 대해서 잘 모르는 학부모였어요. 이 책을 자녀와 함께 읽고 서로 생각을 나누며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저희 자녀도 경제를 바라보는 시각이 조금 더 넓어졌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