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 2 : 합리적 판단 - 생각의 틀을 키워주는 맨큐 교수의 10대를 위한 두 번째 경제수업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 2
김용석.김기영 엮음, 채안 그림, 그레고리 맨큐 원작 / 이러닝코리아(eLk)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여러분은 맨큐의 경제학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신가요?

사실 전 경제학과 거리가 먼 사람이예요. 그러다보니 당연히 관심도 없었던 분야예요.

그런데 어느 날 어린 자녀가 경제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어떤 책으로 그 관심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계기로 만들어 줄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하며 열심히 인터넷으로 알아보던 중 맨큐의 경제학이라는 책이 경제학 입문서로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감사하게도 이 책이 자녀의 눈높이 알맞게 <맨큐의 주니어 경제활동>이라는 제목으로 작년 가을에 이러닝 코리아 출판사에서 먼저 1편이 출판했어요. 최근에 2편도 출반되었더라고요.

이전까지 경제학이란 마냥 어렵고 멀게만 느껴왔어요. 그런데 과연 <맨큐의 주니어 경제활동>은 어른도 어려운 경제학을 얼마나 자녀들의 수준에 알맞게 풀어냈을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 2권>을 나누어 보려고 해요.

이 책은 총 3 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장은 합리적 판단과 한계비용에 관한 내용이예요.

2장은 경제적 유인에 관한 내용이었어요.

3장은 알프레드 마셜이라는 경제학자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책의 주된 내용은 1장과 2장에서 다루고 있어요.

일단 개인적으로 장 제목이 어려워 보이더라요. 과연 저희 자녀와 다른 자녀들은 책의 내용을 어떻게 받아들일지에 대해서 걱정과 기대 사이를 왔다 갔다 했어요.

저자는 만화라는 형식을 통해서 어린 독자들에게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후 배운 내용을 퀴즈로 재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어요. 맨큐쌤의 노트를 통해서 1장과 2장에서 배운 내용들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뒤에는 바로 연습문제로 앞의 내용들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 자녀와 함께 <맨큐의 경제클럽2편>을 읽으며 자녀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책이라는 사실에 대해서 확신하게 되었어요. 물론 첫 술에 배부를 없죠. 한 단계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어요. 이 책을 곁에 두고 몇 편 더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전까지 만화라는 재미있는 방식에 조금 안 좋은 편견이 있었어요. 어떤 내용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서 얼마든지 좋은 학습로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

추운 날씨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 같아요. 이때 사랑하는 좋은 책을 함께 서로 생각을 나누기 좋은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 드린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 2권>을 추천해 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