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금 내는 아이들의 생생 경제 교실 2 ㅣ 세금 내는 아이들의 생생 경제 교실 2
최재훈 지음, 안병현 그림, 옥효진 감수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3년 1월
평점 :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샌드박스 스토리에서 출간된 신간<세금 내는 아이들 2권>이예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간접적인 체험을 통해서 배울 수 있다는 점이죠. 뿐만 아니라 어려운 주제를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게 풀어 놓았다는 점이예요.
이번 출간된 2권은 1권보다 좀 더 다양한 상황들을 만날 수 있어요. 하지만 내용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앞서 말씀드린 자녀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주기 때문이예요. 저희 자녀도 2권을 통해서 적금과예금 등에 배울 수 있었어요.
빠른 시일 내에 자녀에게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개인통장을 하나 만들어주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은행이 생겨나게 된 이유도 배울 수 있어요. 처음 은행이 생겼을 때 지금과 다른 역할을 했더라고요. 은행에서 금을 맡아주고 보관료를 받았다고 해요. 이후 금을 가지고 보관하던 사람이 이자를 받고 빌려주고 그걸 알게된 사람들에게도 이자를 나눠주면서 지금의 모습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해요.
삼다수나라에 직업이 생기고 없어지는 과정을 통해서 실업자가 생기고, 또 다른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과정, 실업급여, 심지어 요즘 핫한 저작권 문제에 대한 문제도 하니의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더라고요. 이 외에도 청약통장, 경매 등 다양한 경제활동에 필요한 내용들을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은 그림과 설명을 해 주고 있더라고요. 하나같이 어린 자녀에게 다소 어렵지만 한 번쯤 듣고 고민해 보는 시간을 통해서 배운 내용들에 대해서 생각하는 기회로 삼는 것만으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벌써부터 3권이 기대돼요. 3권이 마지막이라고하는데 어떻게 마무리 될 지 궁금하기도 하고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