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서부터 자녀가 수학의 기초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요.
인터넷으로 찾다가 자녀들에게 수학에 대해서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줄 멋진 교재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교재의 제목은 <이것만 풀면 넌 연산스타 초등수학>예요.
이 교재의 장점은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어요.
첫째, 자녀가 목표를 갖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자녀가 공부계획표에 따라 목표를 갖고 공부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매일 계획표에 따라 정해진 분량을 마치면 붙임딱지를 붙여줄 수 있어요. 붙임딱지는 자녀에게 성취와 칭찬이라는 좋은 동기부여로 작용해요.
둘째, 매일 자녀가 적절한 분량만 공부하면 돼요.
하루에 정해진 분량(4페이지)이예요. 매일 정해진 분량을 지속적으로 공부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좋은 공부 습관를 갖게 해 주는 것 같아요. 매일 정해진 4페이지 분량은 너무 과하지 않고 부족하지 않은 분량인 것 같아요. 페이지 숫자로만 보면 다른 교재보다 조금 많은 것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실제로 교재를 보면 예백과활자가 크고 넓기 때문에 결코 많은 분량이 아니라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셋째, 배운 개념을 반복하는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연산에서 반복 연습은 중요해요. 교재는 같은 개념을 한 번 더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넷째, 자녀가 수학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간혹 자녀분 가운데 책상에 앉아 공부하기 싫다고 짜증내는 경우도 보게 돼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교재는 재미있는 말랑체조로 시작해서 재미있는 다양한 게임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것만 풀면 넌 연산스타 초등 수학 1-1>을 통해서 자녀가 재미있게 수학에 대한 기초를 튼튼하게 준비할 수 있어요.
참고로 저희 자녀는 예비 초등학생인데 책을 건내주자 자신의 책상에 앉아 10일 치를 재미있게 다 풀어내더라고요.
이 책은 예비 초등학생과 2학년으로 올라가는 자녀와 지인들의 자녀에게 선물해 줘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