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부터 탄소 중립 - 탄소를 줄이는 방법 풀과바람 환경생각 18
이영란 지음, 잔나비(유남영)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책은 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이상과 관련된 책이예요. 먼저의 책의 제목은 <오늘 나로부터 탄소중립>이예요. 이 책은 풀과 바람출판사에서 출간된 신간이예요.


책 속에는 이산화탄소에 대한 정의와 우리가 왜 탄소중립을 실천해야 되는 지와 삶 속에서 어떻게 탄소중립을 실천하며 살아갈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어린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감사하게도 이 책은 자녀만이 아니라 부모도 함께 탄소중립에 대해서 많은 도움을 제공해 주는 책이예요.



요즘 우리의 삶에 이 전과 달리 폭염, 폭우, 가뭄 등과 같은 지구의 이상 기후 현상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요. 여기에 되는 이산화탄소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하지만 우리가 진정으로 놓치지 말아야 사실이 있어요. 이산화탄소는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라 이산화탄소의 장점, 단점, 그리고 쓰임새에 대해서 균형잡힌 시각을 갖추어야 된다는 사실이예요.


이 책은 자녀와 눈높이에 알맞는 설명을 통해서 이산화탄소에 대해서 바른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뿐만 자녀와 함께 읽는 부모들에게 바른 시각을 갖게 해 주세요.


단적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실제로 이산화탄소는 온실 효과를 만들어 내요. 이로 인해서 생명체가 생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호막과 같은 역할을 해요.


안타깝게도 인간의 이기적인 행동으로 인해서 이산화탄소의 양이 증가함으로 지구를 큰 혼란의 구렁텅이로 몰아넣고 말았어요. 우리가 아끼고 사랑해야 할 지구를 살리기위해서 이산화탄소의 양을 줄여야 해요.

 

 


저자는 우리에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어요. 자녀와 함께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방법을 배우고 실천하길 원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