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집불통 철학자들
강성률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우리에게 철학이란 마치 미로와 같다. 미로를 통과하는 녹록치 않다. 하지만 미로를 통과하게 된다면 우리가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수많은 삶 속에 만나게 되는 문제들에 대해서 좋은 통찰력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오늘 새로운 접근방식을 통해서 우리가 그동안 어려워 쉽게 접근하지 못해왔던 철학에 대해서 용기를 갖고 미로를 통과함으로 삶의 지혜를 얻는 놀라운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글로벌 콘텐츠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 <고집불통 철학자들>이다. 이 책은 시대순으로 철학자들에 대해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신념별로 구성되어 있다. 그들은 자신의 신념을 위해서 고집을 부리던 철학자들이고 부와 명예를 위해서 경우에 자신의 양심을 파는 철학자들이었다. 


 


과연 이 책 속에는 어떤 인물들의 신념들이 담겨 있는 것일까요?


이 책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다양한 철학자들을 만날 수 있다. 그들 가운데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철학자들이 있겠지만 어떤 철학자들은 처음 듣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그들의 새로운 모습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모습과 모순된 모습 등에 대해서 볼 수 있다. 


책 속에 담겨 있는 그들의 생애를 통해서 그들의 신념이 어떻게 만들어 지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 사실 우리에게도 그들과 같이 고집스럽게 지키고 싶은 신념이 있다. 그들이 자신의 신념을 어떻게 지켜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 책을 통해서 배우고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작용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인류에게 놀라운 통찰력을 제시해 주었던 철학자들의 신념 뒤에 숨겨져 있었던 삶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그동안 어려워 멀게만 느껴왔던 철학에 대해서 새로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철학이 그동안 어렵고 낯설게만 느껴왔던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다. 이번이 계기로 철학과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를 잡으시길 바란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