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봤다고요, 매머드! 국민서관 그림동화 264
알렉스 윌모어 지음, 신수진 옮김 / 국민서관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먼 과거에 북유럽, 북아시아, 북아메리카, 북극 등에서 살았다고 알려진 메머드를 주인공 꼬마 대원은 만날 수 있을까요?



오늘 여러분과 나눌 책은 국민서관에서 출판된 신간 <매머드>예요.



탐험대는 귀여운 펭귄을 연구하기 위해서 남극을 방문했어요. 하지만 주인공 꼬마 대원은 탐험대와 달리 매머드를 보기 위해서 남극을 방문했어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며 꼬마 대원은 매머드를 찾기 위해서 사방을 열심히 둘려보았어요.



어른들은 멸종한 것으로 알려진 매머드를 찾으려는 꼬마 대원의 뜻과 의지에 대해서 모두 관심없었어요. 꼬마 대원은 조금도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고 끝까지 매머드를 찾아 나섰어요. 꼬마 대원의 노력 결과로 매머드를 만나게 되었어요.

 



 

놀랍게도 매머드는 썬글라스를 끼고 스케이트를 타며 나타났어요. 꼬마 대원은 너무 신난 나머지 어른 대원들에게 본 그대로 아주 구체적으로 말했어요.

 




하지만 어른 대원들은 꼬마 대원의 말을 흘려듣고 믿으려 하지 않았어요. 순간 꼬마 대원은 양치기 소년이 되었어요.

 


 


꼬마 대원은 의기소침해졌어요. 그런 꼬마 대원의 뒤로 매머드가 다가오자 어른 대원들은 모드 놀란 나머지 말을 잇지 못했어요.

 


 


꼬마 대원은 자신의 말에 대해서 아무도 믿어주지 상황에 대해서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오늘날 코끼리의 먼 친척 매머드는 멸종되어 만나볼 수 없어요. 하지만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끈기와 경청하는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