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한글쓰기 100일 마스터 : 포켓몬 퀴즈왕 포켓몬 100일 마스터
예림당 편집부 지음 / 예림당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자녀에게 포켓몬의 인기란 우리의 상상 이상인 것 같아요. 자녀가 너무나 좋아하는 캐릭터로 구성된 한글 교재로 공부를 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하게도 이번에 예림당 출판사에서 <포켓몬 한글쓰기 100일 마스터: 포켓몬 퀴즈왕>을 출간해 주셨어요. 자녀가 이 교제를 너무 갖고 싶어하더라고요. 

드디어 자녀가 기대하고 고대하던 교재가 집으로 배송되었어요. 

우선 교재의 곁 표지를 볼까요?
 

 

짜짠~

와~ 책의 곁 표지에 그려진 그림이 너무 귀엽네요.

 

 

 

 

 

이제 자녀와 함께 기대하는 마음으로 교재의 첫 페이지를 넘겨 보았어요. 그런데 기존 교재와 같이 바로 한글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한글 공부하기에 앞서 자녀가 처음으로 배우게 되는 내용은 바로 연필 잡기이예요. 즉 한글공부를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바른 자세라는 사실에 대해서 가르쳐 주고 있어요. 이어서 바른 자세로 점선과 가나다라 순으로 자음과 모음을 한번 씩 써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 교재는 한글 공부의 중요한 기초부터 꼼꼼하게 가르쳐 주고 한글공부를 시작하네요.


 

 

 

자녀가 교제에 정해진 순서에 따라 매일 한 장씩 캐릭터의 이름 2개를 쓰며 100일 동안 꾸준하게 공부하면 한글을 다 마스터 할 수 있어요. 자녀에게 참 적당한 분량인 것 같아요. 거기다가 요즘 자녀들에게 인기가 너무 많은 포켓몬으로 공부하니까 저희 자녀가 마치 하루 만에 책 한 권을 끝낼 기세로 공부하네요.

 

 

각 첫 챕터가 시작할 때마다 오른쪽에는 어김없이 컬러링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포켓몬의 이름을 쓰면서 한글 공부를 하도록 되어 있어요. 매 페이지 제일 아랫부분에는 포켓몬과 관련된 퀴즈도 풀 수 있어요. 무조건 한글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녀가 좋아하는 포켓 몬스터 캐릭터도 색칠하고 관련된 퀴즈도 함께 풀면서 한글 공부를 하니까 너무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매일 10일마다 색칠과 포켓몬의 이름 맞히기 등과 같이 재미있는 방식으로 한글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책의 구성이 앞에서 배운 포켓몬의 이름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배운 내용을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책의 구성이 너무 적절하고 참신한 것 같아요.

 

 

 

제일 뒷페이지 바로 앞 페이지에는 책 속에 담겨 있는 다양한 포켓몬들의 이름이 적혀 있어요. 마치 색인과 같은 역할을 해요. 자녀가 원하는 포켓몬 캐릭터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다 좋지만 이 부분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어요. 좋은 아이디어 좋은 것 같아요. 이어서 교재의 제일 뒷 페이지에는 보드마카와 같은 재질로 된 페이지가 있어요. 이 페이지를 활용해서 썼다 지웠다가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것도 자녀의 마음에 쏙 들어하는 부분인 것 같아요. 마지막 페이지와 포켓몬의 이름을 활용해서 자녀와 함께 게임을 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