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해 달려라, 미래 에너지 내일의 공학 3
정윤선 지음, 박종호 그림 / 우리학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지구를 위해 달려라, 미래 에너지>예요. 이 책은 우리학교 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이예요.


요즘 세계 에너지 시장이 폭풍처럼 심각하게 요동치고 있어요. 이로 인해서 전 세계 곳곳에 에너지 공급을 원활하게 제공하는데 큰 어려운 상황을 격고 있어요. 그 원인으로 크게 두 가지를 둘 수 있어요. 하나는 전 세계에 불어닥친 이상 기후 때문이예요. 또 다른 하나는 에너지를 가진 나라에서 일어난 전쟁 때문이예요.


현재 우리의 삶에 에너지가 미치는 영향은 우리의 상상 그 이상이예요. 이런 에너지가 없다고 한 번 상상해 보세요. 갑자기 가슴이 답답해지고 머리가 어지럽네요.


현재 에너지는 우리의 삶에 편리함을 제공해 주는 수많은 도구들(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 각종 전자 기기)뿐만 아니라 불을 켜고 이동수단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어요. 안타깝게도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탄소배출과 환경 오염 물질이 함께 만들어져 지구에 심긱한 위기를 가져다 주었어요.

 


이 책에는 탄소를 내뿜는 화석 에너지를 대체할 다양한 에너지의 종류, 각 에너지의 발전 원리, 그리고 장단점까지 모두 담아 놓았어요. 이런 점에서 자녀에게 에너지의 정의, 에너지 부재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에너지, 화석연료의 문제 등에 대해서 나누고 싶다면 이만한 책이 없을 것 같아요. 저자는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게정리해 놓았어요.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단순히 정보전달을 얻는 것에 만족하지 말고 지구와 미래에 대해서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화석연료를 사용하면서 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을 가져왔지만 동시에 지구의 환경은 급격하게 변해 버렸어요. 요즘 우리의 삶에서 빈번하게 이상기후 현상을 경험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어린 아이들도 지구가 많이 아프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요. 이 책을 통해서 과학자들과 공학자들의 노력 뿐만 아니라 함께 더불어 고민해 보고 할 수 있는 부분들은 함께 힘을 모아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