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놀고 싶은 아기 호랑이 타라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제인 클라크 지음, 브리타 테큰트럽 그림, 민유리 옮김 / 사파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누려는 책은 사파리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 < 더 놀고 싶은 아기 호랑이 타라>예요.


자녀는 이른 아침부터 늦은 시간까지 함께 먹고 놀아도 잠잘 시간이 되면 아쉬워하는 것 같아요. 그 정도가 심할 때 평소처럼 아쉽다는 표현이나 표정을 넘어서 때를 쓰더라고요. 오늘은 자녀의 마음을 조금 더 이해하고 잠자리에 잘 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서 함께 읽어 보았어요.


 


책 속에 주인공 아기 호랑이 타라는 오늘도 숲 속을 다니면서 만나는 놀 친구들(나비, 공작새, 원숭이, 부엉이, 악어 등)에게 함께 놀자고 다가가요. 이 과정 속에서 작가는 "말똥말똥, 깡똥깡똥, 팔랑팔랑 둘레둘레, 살금살금, 호르르, 쪼르르, 후다닥, 파드닥" 라는 자연스럽게 동물 친구들의 몸짓을 연상시켜주는 표현들을 기록해 놓았어요. 이런 표현들을 잘 살려서 책을 읽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의 배경이 되는 정글숲을 연상시켜줄 수 있도록 멋지고 화려한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책 속에 등장하는 동물들의 이목구비를 시원하게 그려 놓았고 배경으로 표현돈 열대 나무들과 잎사귀도 큼직하게 그려 놓았어요. 이런 하나의 요소들의 정글의 분위기를 자녀에게 잘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책을 더욱 집중해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결국 타라는 우여곡절 끝에 집으로 돌아왔어요. 타라는 이제 따뜻한 엄마 품에 안겨 잠드었어요.



책의 내용이 자녀가 평안한 가운데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 같아요. 저희 자녀에게 좋은 영향을 주어서 하품을 하며 평안하게 잠들었어요. 매일 규칙적으로 잠을 잘 수 있도록 자녀에게 평안함과 따뜻함을 매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잠을 자는 시간이고 가능하게 만드는 공간이라는 사실을 늘 인식할 수 있도록 자녀에게 <더 놀고 싶은 아기 호랑이 타라>을 규칙적으로 보여주면 좋은 것 같아요. 만약 다른 책을 원한다면 동일한 유형의 책을 준비해서 교대로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