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을 이기는 용기 사다리 제제의 그림책
이제트 귈도안 지음, 베튤 게체지 그림, 베튤 튼클르츠 옮김 / 제제의숲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에게 아름다운 감정이라는 선물을 풍성하게 느끼고 표현하며 살았으면 좋겠어요. 감정이라는 선물을 말로 표현해 주고 몸으로 느끼게 해 주며 책으로 스스로 보고 느끼며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서 오늘은 <두려움을 이기는 용기 사다리>이라는 한 권의 책을 건내 주었어요.

이 책이 바로 오늘 여러분에게도 소개해 즈리는 책이예요. 이 책은 제제의 숲에서 출간된 신간이예요.

책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이름은 도윤이예요. 도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바로 사다리예요. 도윤이는 두려움이라는 감정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일들에 대해서 제약을 받고 장애물로 작용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했어요.


 


 

누구나 두려움이라는 감정을 느끼게 되면 숨거나 피하는 게 일반적인 반응이죠. 그런데 도윤이는 자신의 문제의 원인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스스로 자신을 두렵게 하는 원인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 밤새고민해요. 이런 도윤이의 멋진고 대단한 것 같아요.

도윤이 그토록 두려워하는 대상 사다리를 두려워하지 않기 위해서 용기 사다리를 만들었어요. 이 책은 도윤이가 용기 사다리를 통해서 가장 두려워하는 사다리를 이겨 나가는 과정을 담아 놓았어요.

자녀가 이 책을 통해서 두려움과 용기라는 두 가지 감정에 대해서 배웠으면 좋겠어요. 이 후 앞으로 자신이 만나게 될 두려움이라는 감정에 대해서 피하고 숨는 것이 아니라 당당하게 맞설 수 있는 용기를 가지고 이겼으면 좋겠어요. 이런 간절한 기대감을 가지고 이 책을 자녀의 손에 건내 주었어요. 이 책은 다 읽은 자녀와 대화를 나누었어요. 자녀에게 어떤 것에 대해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지에 대해서 질문해 보았어요. 자신의 이야기를 들은 후 제가 갖는 두려움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진솔하게 나누었어요.


비록 이 책은 자녀의 책 동시에 그림책이예요. 하지만 어른들에게 좋은 도전과 메세지를 전해 주는 책이예요. 자녀가 두려워하는 것에 대해서 마주할 수 있는 용기를 넘어 도전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제공해 주는 책이예요. 부모님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