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델레 3 - 세계 최고의 비밀 클럽 아델레 3
자비네 볼만 지음, 임케 죈니히센 그림, 김영진 옮김 / 황금시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의 비밀 클럽을 만들기 위한 좌충우돌 대소동

어른과 아이가 함께 읽는 행복 메시지!"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아델레 3이예요. 이 책은 황금시간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이예요.


주인공 열살의 아델레는 부모님과 다섯 명의 동생들과 함께 살고 있었어요. 아델레의 엄마는 과거에 화가셨어요. 하지만 지금은 주부세요. 아빠는 사용설명서 작가로 일하셨어요. 동시에보드게임 테스트 플레이어 겸 달팽이 연구가로 활동하셨어요. 다섯 동생들은 잘 기억하는 능력, 마음 속으로 생각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쌍둥이, 돌아가신 할머니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능력, 자연을 사랑해 꽃을 자라게 하고 피울 수 있는 능력, 정신을 집중하면 물건을 공중부양할 수 있는 능력 등 모두 저마다 신기한 능력을 하나씩 가지고 있었어요.


달라스 남매들과 아델레 친구들은 함께 비밀 클럽을 만들었어요. 비밀클럽의 명칭은 붉은 호박벌 클럽이라고 정했어요. 붉은 호박벌 클럽에서그들 간에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성장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사람들과 벌어지는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성장하게 되는 것 같아요.




책을 보니까 아이들은 물에 빠진 실개천의 물고기들을 건져 내어 안전한 곳으로 옮겨 주기도 하고 동물 보호소에 기부금을 전달하기 위해서 팝콘을 만들어 팔기도 하고 편지 돌을 그려 파는 일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새로운 회원을 받아들인 후 위기가 찾아오기 시작해요.클럽의 차기 회장을 뽑기 위해서 잠옷차림으로 동네 돌아다니기, 백화점 진열창에 숨어 들어가 마네킹인 척하기, 빈 대저택의 수영장에서 몰래 물놀이하기 등 다양한 담력 테스트를 실시해요. 이 모든 과정을 통해서 클럽의 차기 회장을 선출해요.


과연 누가 클럽의 차기 회장으로 뽑히게 될까요?


자녀가 책을 읽기 시작하더니 다 읽고 덮을 때까지 멈추질 않네요. 이 책은 자녀들의 맑고 순수한 상상력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아슬아슬한 상황들을 볼 때 숨막히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어요. 자녀와 함께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에게 <아델레3:세계 최고의 비밀클럽>을 추천해 드려요.


이 글을 보시고 아델레3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인터넷 서점의 url를 첨부해 드려요.


📘 예스24 https://bit.ly/3PyxDWy

📘 알라딘 https://bit.ly/3Qx3wjx

📘 교보문고 https://bit.ly/3pxrEq8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