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철학 고전 30권을 1권으로 읽는 책 위대한 고전
이준형 지음 / 빅피시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나이가 들어가면서 주변에서 들려 오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과 상황들에 의해서 흔들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다른 사람들의 기준으로 자신을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자신의 삶에 대해서 만족하고 사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때 철학의 중요성과 철학을 토대로 세워진 세계관을 갖춰 놓은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서 새삼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이런 고민 중에 좋은 토대를 갖출 수 있도록 좋은 가이드 라인이 되어 줄 한 권의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의 제목은 <철학 고전 30권을 1권으로 읽는 책>입니다. 이 책은 빅피시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입니다


이 책에는 총 철학 30권의 내용이 담겨 있어요. 책의 구성은 총 5장으로 분류되어 있고 각 장마다 철학자와 그들의 책 제목과 철학적 가치 등에 대해서 수록해 놓았습니다. 독자마다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따라 읽고 자신의 것으로 정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자는 독자들이 철학자와 그들의 책들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배경 지식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저자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배경, 주요 저서,그리고 오늘날 우리에게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 지 에 대해서 더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책 뒷부분에 해당된 저자들의 저서들 뿐만이 아니라 도움이 될만한 저자들의 책들도 함께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이런 저자의 배려가 독자들로 하여금 철학과 간격이 좁힐 뿐만 아니라 더 깊이 공부할 수 있도록 다리의 역할을 해 주고 있습니다.


책 속에 소개되고 있는 30명의 인물과 그들의 저작들 가운데 어떤 이들은 누구나 한 번 들어봤을 법한 인물과 저작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아주 생소한 이름과 저작들도 함께 수록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사실 이 책이 아니라 앞으로 모를 법한 인물과 저작들이었습니다.


그 동안 철학은 멀고 어렵게 느껴왔던 거리감과 어렵고 난해한 내용들로 인해서 접근하기가 두렵고 주춤거려왔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철학과 거리감이 조금 가까워지게 되는 좋은 계기를 얻게 되었어요. 혹시 저와 같지 않지만 비슷한 상황 가운데 계신 분이 계신다면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