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글빙글 - 어휘력 향상 동화 : 모양과 소리
김은경 지음 / 명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에 소개해 드려는 책은 자녀들이 의태어와 의성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이예요. 책의 제목은 <빙글빙글>이예요. 이 책은 명주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이예요.​​


부모가 알고 있는 의성어와 의태어와 관련된 어휘는 상당히 제한적이예요. 그러다 보니까 자녀는 늘 쓰던 의성어와 의태어로 더 다양한 어휘력을 사용하는데 제한적일 수밖에 없어요. 그런데 빙글빙글과 같이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를 배울 수 있는 책은 자녀에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 책을 통해서 자녀가 늘 듣고 배우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넘어 더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를 보고 읽으며 다양하게 적용해 보는 것은 너무 중요한 것 같아요.

실제로 이 책을 보니까 동그란 양탄자 위에서 장난을 치던 여자 친구가 동글동글하게 된 달팽이집으로 느릿느릿하게 움직이는 달팽이를 시작으로 빙글빙글 스윽 기어 다니는 뱀도 만나고 새콤달콤한 사탕으로만들어진 나라에도 가고 빙글빙글 모양의 응가도 싸며 빙글빙글 머리카락을 말아서 뽀글뽀글한 파마한 머리도 만들 수 있어요.

앞서 살펴본 다양한 표현들은 실제로 자녀가 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다양하게 상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을 표현해 놓았어요.

책의 제일 마지막 페이지에 바람개비를 만드는 방법이 그려져 있어요. 자녀들이 책을 다 읽은 후 바람개비를 만들어 앞서 배운 의성어와 의태어를 밖에 나가서 실습해 볼 수 있어요. 여러 모로 참 재미있는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