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탕 어디 갔어? 스콜라 창작 그림책 39
김릴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범인을 찾는 추리극이예요. 이런 장르를 자녀와 함께 나누고 싶은 책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책의 제목은 <내 사탕 어디 갔어?>이예요. 위즈덤 하우스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어요.

여러분도 아시는 것과 같이 추리극의 가장 큰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반전이죠. 과연 <내 사탕 어디 갔어?>은 어떤 반전의 매력을 보여줄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첫 장면을 보니까 하늘에서 먹음직스럽고 보암직스러운 빨간 사탕 하나가 떨어지면서 시작해요. 그 이유는 곁표지 그림에서 답을 얻을 수 있어요. 어쨌든 곰은 사르르 녹는 달콤한 사탕을 한 번에 다 먹지 않고 오랫동안 아껴 먹고 싶어서 남몰래 바위 아래 숨겨놓았어요. 사탕에 대한 곰의 애틋한 마음을 느낄 수 있어요. 얼마나 아껴 먹고 싶겠어요.


 


곰은 사탕을 잘 숨겨놓았다고 생각했어요. 나중에 곰은 다시 돌아와서 자신의 소중한 사탕을 맛보려고 했는데 그만 사라지고 말았어요. 그때 곰은 <내 사탕 어디 갔어?>라고 절규하며 간절하게 외쳤어요. 이것이 발단이 되어 본격적인 이야기로 전개되기 시작했어요. 여러분도 곰은 심정이 이해가 될 거예요. 이것이 사건의 발달이 돼요.


 


곰은 사라진 자신의 사탕을 훔쳐간 범인을 찾기 위한 고군분투하기 시작했어요. 그 속에 재미있는 반전이 숨어 있어요. 이 책은 역시 유쾌한 추리극이네요.

여러분 과연 누가 곰의 달콤한 사탕을 훔쳐간 것일까요?

처음 책이 집으로 배송된 책의 표지를 보았어요. 그때 사탕에 대한 곰의 간절한 표정이 제 눈길을 사로잡혔어요. 책 속에 곰이 사탕을 찾아가는 과정을 상당히 간결하면서도 재미있게 그림으로 잘 표현해 놓았어요. 여기에 반전이 되는 내용도 참 조화롭게 잘 구성해 놓았더라고요. 


실제로 책의 구성은 자녀들이 계속해서 다음 장에 담겨있는 내용과 그림에 대해서 궁금할 수밖에 없는 낚시의 맛있고 멋있는 미끼와 같은 요소로 작용해요. 여기에 어린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게 표현해 놓았어요. 이런 관점에서 저자는 책의 구성을 상당히 탄탄하고 조화롭게 잘 하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