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 동물원
오노 고헤이 지음, 고향옥 옮김 / 스푼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과 함께 책의 제목은 <판다 동물원이예요>이에요. 책의 제목부터 특이해요. 판다들로 가득하다는 의미일까요? 처음 책의 내용을 보았을 때 너무 궁금했어요.

 


책이 집으로 배송되어 보았어요. 일반적으로 동물원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려요.


이 곳은 왜 이리도 찾는 이들이 없는 것일까요?


조용하다 못해 사람들의 발길이 뜸한 게 참 걱정스럽더라고요.


 


원장님은 왜 사람들이 동물원을 찾지 않는지에 대해서 고민하기 시작했어요. 인기 많은 판다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어요. 결국 판다를 모집하기 위해서 광고를 냈어요.


드디어 판다를 모집하는 날이 되었어요. 엄청난 숫자의 판다들이 몰려왔어요. 이날 동물원 오디션 장소에 온 판다들은 우리가 알고 있던 판다와 어딘가 모르게 달랐어요.



곁은 판다처럼 보이는데 그들이 내는 소리를 들어보니까 판다다끼이! 판다다히이잉! 판다다어흥! 판다다음메! 판다다곰!  다양한 동물들의 소리를 내는 거예요. 어딘가 모르게 이상하더라고요. 그들을 자세히 보니까 어쩜 좋아요. 그들은 모두들 하나같이 판다와 같은 색을 칠한 가짜들이었어요. 마치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가 생각나게 하네요. 물론 다르지만 이 책의 내용의 토대가 되는 아이디어는 기가 막힌 것 같아요. 


과연 판다 동물원은 원장님의 아이디어였을까요?
 

알고 보니까 동물원 원장님의 아이디어가 아니라 원숭이의 아이디어였네요. 원장님은 원숭이의 기가 막힌 아이디어에 귀가 솔깃해서 판다 동물원을 만들어 열게 되었어요. 특이하게 동물원 안에 우리는 딱 하나뿐이에요. 그 속에는 온갖 종류의 다양한 종류의 판다 동물로 가득 찬 동물원이예요.


원장님의 기대대로 판다 동물원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까요?
과연 이 엄청난 비밀은 사람들에게 들키진 않을 수 있을까요?

 

이 책은 저마다 판다로 변장하는 모습을 보노라면 절로 큰 소리로 깔깔 웃게 되는 그림책이에요. 물론 한편으로 안쓰러운 생각도 들긴 해요. 하지만 이후에 일어나게 되는 의도치 않은 상황들을 참 세심하게 표현해 놓았어요. 이 책은 동물들의 표정, 원장님의 바뀌게 되는 표정, 반전의 스토리전개를 보는 게 쏠쏠한 재미의 요소예요. 기가 막힌 아이디어가 자녀들의 상상력을 높여줄 것 같아요. 이런 요소들과 가득한 판다 동물원으로 자녀와 함께 읽어 보시기를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