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입에 꿀꺽! 공룡 그림책 - 생명 탄생부터 공룡 멸종까지 지구의 역사 상상지식그림책 1
에마뉘엘 브리예 지음, 이세진 옮김, 이정모 감수 / 노란상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많은 자녀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공룡에 대한 책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보려고 해요. 이 책은 노란상상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 <한입에 꿀꺽! 공룡 그림책>이예요.

 

실제로 우리는 공룡을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요. 그런데 많은 자녀들은 공룡을 상당히 좋아해요. 아무래도 한 번도 못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그렇 것 같아요. 실제로 자녀들이 공룡을 보았다면 아무도 지금과 상당히 다른 반응을 보여줄 것 같아요. 우리 자녀들이 공룡을 한 번도 본적이 없기 때문에 다양하게 상상을 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스위스 제네바 국립자연박물관과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님의 자문과 감수를 받은 그림책이예요. 훌륭한 분들이 감수로 섬겨 주셨기 때문에 책에 대한 더 기대감이 한층 올라가는 것 같아요.

 

이 책의 배경은 중생대예요. 이때부터 공룡의 시대가 시작되었다고 이야기를 해요. 공룡은 땅 위의 강한 존재였던 거예요. 한 마디로 공룡이 왕으로 존재했던 시기예요. 이 책 속에는 튼튼한 턱과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티라노사우르스부터 시작해서 앞발이 칼처럼 날카로운 이구아노돈, 온몸이 갑옷처럼 단단한 안킬로사우르스, 등 줄기를 따라 오각형 골판을 가진 스테고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스피노사우르 순으로 다양한 공룡들에 대해서 소개해 주고 있어요. 이들은 닭처럼 작은 공룡부터 시작해서 무려 5층 아파트 높이만큼 큰 공룡까지 등장해요. 책 속에 담긴 공룡들 가운데 소수의 공룡은 크고 포악했어요. 하지만 다수는 순한 초식 공룡들이었다고 해요. 아무튼 몸이 크고 포악스러운 공룡 중에 티라노사우르스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다양한 크기의 공룡들이 등장해요.

 

그렇다면 많은 공룡들은 모두 어디로 사라졌을까?

 

공룡의 멸종에 대해서 여러 가지 가설들이 있어요. 저자는 긴 시간 동안 지구에서 일어난 진화와 멸종의 역사를 자녀들의 눈높이에 맞춘 귀여운 공룡의 그림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해 주고 있어요. 책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공룡들의 특징과 공룡의 탄생부터 멸종의 가설까지 한 권 속에 담아 놓았어요. 지구 환경의 변화에 따라 진화와 멸종이 거듭되면서 공룡들은 사라지게 되었다고 해요. 이후 빙하기를 거쳐서 인류의 시대가 이어지는 지구의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그림책예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