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 기린과 달팽이
알렉스 쿠소 지음, 자니크 코트 그림, 윤경희 옮김 / 창비교육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과 나눌 책의 제목은 슬립이예요. 이 책은 창비교육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이예요. 처음 책의 겉 표지를 보았을 때 자녀들이 좋아하는 화려한 색상으로 되어있고 귀여운 주인공 캥거루의 모습을 보았어요. 그려진 주인공의 모습은 상당히 귀엽더라고요.


 


집으로 배송된 책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펼쳐 보았어요.

 



햇볕이 내리쬐는 어느 날 무더운 날씨에 주인공 캥거루 슬립은 무언가 찾기 위해서 주머니를 열심히 뒤지기 시작했어요. 하나 둘씩 주머니에서 꺼내기 시작했어요. 동물 친구들이 슬립의 모습을 보고 하나 둘씩 그에 주위로 모였어요. 시간이 흘러갈수록 슬립이 찾는 물건은 보이지 않았어요. 물건이 쌓이기 시작했어요. 하나둘씩 쌓이던 물건들은 엄청나게 쌓였어요.

과연 슬립은 어떤물건을 그리도 열심히 찾고 있는 것일까요? 앞으로도 슬립의 주머니에서 어떤 물건들이 쏟아져 나올까요?


 


슬립은 주머니에서 엄청난 양의 물건들을 밖으로 나왔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슬립이 찾는 것을 발견을 할 수 없었어요. 그런 슬립의 모습을 지켜본 곰 파자마는 그를 거꾸로들고 마구 흔들기 시작했어요. 그러자 슬립의 주머니에서 또 다시 엄청난 양의 잡동사니들이 마구 쏟아지기 시작했어요. 마침내 슬립이 그렇게도 찾았던 물건을 찾게 되요.


과연 슬립이 그토록 찾고 싶어했던 물건은 무엇일까요?

 



슬립이 그토록 찾고 싶어했던 것은 바로 수용복이었어요. 처음 곁 표지만으로 가지게 해 주었던 기대감은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때까지 계속 이어져요. 놀라운 사실은 슬립의 주머니에서 가상천외한 물건들과 끝도 없이 물건들이 쏟아져 나와요.

저희도 슬립과 같이 과도하게 많은 물건들을 소유하는 것 같아요. 물론 정리가 잘 되지 않는 것도 참 비슷해요. 이 책을 통해서 자녀들과 함께 정리와 정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면 좋을 것 같아요. 사랑하는 자녀들과 함께 정리와 정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서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