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다림 기다림 기다림 ㅣ 마음을 챙겨요
엘리자베스 버딕 지음, 마리카 하인렌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1월
평점 :
오늘은 여러분에게 사랑하는 자녀에게 기다림의 가치에 대해서 함께 배우고 나눌 수 책을 소개해 드리고 해요. 오늘 여러분 나눌 책의 제목은 <기다림 기다림 기다림>이예요. 이 책은 보물창고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이예요.
우리 자녀들에게 기다림은 참 어려운 부분이예요. 동시에 자녀들에게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이런 단어를 어떻게 삶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함께 실천하면 좋을 지에 대해서 고민했어요. 그런 중에 좋은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기다림은 영원토록 계속해야 되는 것이 아니라 아주 잠깐 동안 하면 될 것”이라고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다림의 새로운 의미를 찬찬히 탐구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기다림이란 스스로 돌아보며 다음을 기대하고 또 도약하는 시간이라는 점에서 사랑하는 자녀들만 아니라 함께 책을 읽는 부모님들까지도 공감할 수 부분인 것 같아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책<기다림 기다림 기다림>은 어른들끼리 대화할 때 자녀가 기다려야 할 경우에 둘만 알 수 있는 암호를 만들거나 자녀가 참고 기다렸을 때 자녀의 인내와 노력에 대해서 격려해 주는 방법 등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법들을 가르쳐 주고 있어요.
책 속에 담긴 몇 가지 방법들을 예를 들면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자녀들 또는 학생들에게 기다림에 대해서 가르쳐 주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아주 유용한 방법들인 것 같아요. 자녀들이 유용한 방법들을 따뜻하게 표현된 글과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배워요. 그러니까 자녀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워서 자신에게 적용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은 사랑하는 자녀들만 아니라 부모들의 입장에서도 스스로 돌아볼 수 있도록 추가적인 내용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요. 한편 경쾌하게 그려진 마리카 하인렌의 그림은 생활 속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주도적으로 소통하는 자녀들의 모습을 잘 표현해 놓은 것 같아요. 동시에 엘리자베스 베네딕의 글에 담긴 포근한 내용은 소통하는 있어서 언어의 선택 역시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표현해 놓은 것 같아요. 이런 그림과 글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좋은 내용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기다림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끝으로 사랑하는 자녀에게 기다림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원하는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