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 2019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호아킨 캄프의 국내 최초 그림책
호아킨 캄프 지음, 임유진 옮김 / 곰세마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마다 기질과 재능은 모두 다른 것 같아요. 자신이 원하는 기질과 재능을 개발하고 사용하는 것은 참 행복한 것 같아요. 오늘 여러분과 나누고 싶은 책의 주인공은 주변의 방해 속에서도 원하는 것을 행하는 모습은 볼 수 있어요.

우리는 책의 주인공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그림과 제목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피아노를 전혀 칠 줄 몰라요. 하지만 자녀는 피아노를 좋아해요. 기회가 되면 피아노를 사주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피아오는 악기를 통해서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마음껏 펼쳐보았으면 좋겠어요. 피아노는 자녀에게 좋은 친구이자  도구로 작용할 것 같아요 .멋진 그림책을 통해서 자녀가 피아노에 대한 마음이 아름답게 그려졌으면 좋겠어요. 이런 자녀에게 좋은 도화선이 되어줄 책이 곰세마리를 통해서 출판되었어요. 


책의 제목은 <피아노>이예요. 작가 호아킨 캄프의 작품으로 이 책이 우리 나라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책이라고 하네요. 감사하게도 이 책을 자녀가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어요.


집으로 배송된 책을 자녀에게 바로 내심 기대하는 마음으로 건내 주었어요. 자녀가 책을 받고 바로 그 자리에 앉아서 책을 바로 펼쳐보네요. 

주인공은 아빠의 반대에도 신나고 즐겁게 피아노로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표현하네요. 이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주인공은 피아노를 연주하는 시간 그 자체가 바로 행복이었어요. 앞으로 자녀가 초등학교를 입학하게 되면 조금씩 공부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겠죠. 그럴수록 자녀가 기대하는 바에 대해서 안돼라고 말하게 될 것 같아요. 처음에는 조심해 반대하겠죠. 서로 생각을 많이 나누겠죠. 시간이 지나면 갈수록 지금은 공부해야 돼라고 단번에 말하겠죠. 이런 제 모습을 상상하니까 참 두렵네요. 자녀의 마음을 헤아려 주기보다 제가 살아온 인생의 틀로 바라보겠죠. 이런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피아노라는 도구 아니면 다른 활동을 통해서 돼라고 외치며 마음껏 표현했으면 좋겠어요. 그러기 위해서 자녀가 더욱 소통하고 자녀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맞추어 주어야 할 것 같아요. 물론 녹록치 않지만 이 책을 보면 용기를 내어 봅니다. 오늘도 마음 속으로 앞서 나눈 이야기들을 다짐해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