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만을 위한 선물 피카 그림책 3
프란체스카 피로네 지음, 오현지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과 나누려는 책은 다른 이들을 배려한 후 얻게 되는 기쁨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놓았어요. 책의 제목은 <너만을 위한 선물> 이예요. 우리는 책의 제목부터 따스함을 느낄 수 있어요. 이 책은 피카 주니어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이예요.



어느 날 주인공 꼬마 돼지는 다락방을 청소하다가 여러 색상의 털실 뭉치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순간 꼬마 돼지는 여러 색상의 털실 뭉치로 무엇을 만들면 좋을 지에 대해서 고민했어요. 꼬마 돼지는 고민 끝에 겨울을 따뜻하게 해 줄 스웨터를 떠서 입기로 결정했어요. 꼬마 돼지는 자신의 친구들에게도 털실 뭉치를 선물로 주기로 했어요. 꼬마 돼지는 자신의 친구들에게 털실뭉치를 나눠 주기 위해서 친구들의 집으로 찾아갔어요. 꼬마 돼지는 자신의 친구들에게 기쁜 마음으로 아낌없이 털실 뭉치를 나눠 주었어요.


꼬마 돼지는 모든 친구들에게 털실뭉치를 나누어 준 후 자신의 집으로 돌아왔어요. 꼬마 돼지는 자신의 집으로 돌아와서 보니까 자신의 스웨터를 짤 털실 뭉치를 따로 챙기지 못한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결국 꼬마돼지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해 줄 스웨터를 뜰 수 없게 되었어요.



어느 날 친구들이 꼬마 돼지의 집을 찾아왔어요. 놀랍게도 꼬마 돼지의 친구들은 꼬마 돼지에게 받아 털실 뭉치로 각자 자신의 예쁜 스웨터를 만들고 남은 털실을 모아서 여러 색상으로 된 멋진 스웨터를 만들어 선물해 주었어요. 결국 꼬마 돼지는 자신의 여러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었던 아름다운 마음이 풍성한 결실로 열매 맺었어요.


오늘도 우리는 <너만을 위한 선물>을 통해서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어요. 사랑하는 자녀에게 남을 배려하는 마음과 나눔의 기쁨을 깨닫게 해 주고 싶은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