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몬스터 책읽는 어린이 노랑잎 12
상자 지음, 이갑규 그림 / 해와나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 혹시 들리시나요?


부륵, 부륵 꾸르릉, 빵!!


과연 이게 무슨 소리인지 아세요?


우리에게 익숙한 소리가 아닌가요?


맞아요. 방귀소리예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과 관련된 단어예요. 우리 자녀들은 똥과 방귀 등의 단어를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자녀들이 좋아하는 방귀를 소재로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그림과 잘 어우러진 동화를 여러분과 나눠보려고 해요. 바로 해와 나무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방귀 몬스터>예요.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 책의 제목에 놀랐어요. 자녀들이 너무 좋아하는 제목이라 기대감을 갖게 해요. 여러분도 책 곁표지에 그려진 그림을 보셔서 공감하시겠지만 너무 재미있어 보여요. 이 두 가지만으로 자녀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여러분 과연 이 책 속에는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이 담겨 있을까요?


이제 우리 함께 기대하는 마음으로 첫 페이지를 넘겨볼까요?


이 책의 주인공의 이름은 지식이예요. 지석이는 얼마나 전에 병원에서 과민 대장 증후군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그래서 지석이는 자신의 의도와 관계없이 시도 때도 없이 방귀를 꿔요. 지석이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특히 지석이를 ‘방귀대장’이라고 놀려 대는 세 명의 녀석들이 스트레스의 원인이었어요. 지석이는 자신에게 방귀대장이라고 놀리는 세 명의 녀석들 때문에 학교도 가기 싫어요. 지석이는 아무리 방귀를 뀌어도 계속 배 속에 생겨나는 방귀가 너무나도 싫었다.


여러분 과연 지석이는 얼마나 괴로웠을까요?


지식이는 너무 괴로운 나머지 제발 이 끔찍하고 더러우며 쓸데없는 방귀를 없애 달라고 간절하게 기도했어요. 그때 지석이 앞에 고구마 같이 생긴 방귀몬스터가 나타나요.


과연 방귀몬스터와 만남 이 후 지석에게 어떤 이야기가 펼쳐지게 될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