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그랬듯이 보더리스
크리스 네일러-발레스터로스 지음, 최현경 옮김 / 사파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가 점점 성장하면서 많은 친구를 사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친구의 소중함에 대해서 배우게 되는 것 같아요. 자신의 친구가 서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가고 더욱 함께 있고 싶어하더라고요. 언젠가 자신에게 소중한 친구가 내 곁에 떠났을 때 느껴지는 친구의 소중함에 대해서 함께 나누고 싶었어요. 실제로 저희 자녀에게도 오늘 여러분과 소개해 드리려는 책의 내용과 너무 동일한 상황 가운데 있기 때문이예요.


이 책은 크리스 네일러 발레스터로스 작가의 <언제나 그랬듯이>입니다. 사파리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입니다.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인간관계에 대해서 서로 생각을 나눌 수 있어요.


 


 


어느 날 뿔쇠똥구리와 빨간 애벌레는 친구가 되었어요. 둘이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이 조금 낮서네요. 어찌되었든 이 후 둘은 하루 종일 붙어다니던 친구가 되었어요. 둘은 하루가 저물면 떠오르는 달을 함께 바라보았어요. 실제로 우리 주위에 서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던 사이가 둘도 없는 친구로 발전하게 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 부분이 관계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자녀에게 "내게도 이런 친구가 있니?"라고 물머보았어요. 그러자자녀가 아주 해맑게 웃으면서 그 친구의 이름을 불렀어요. 이와 같이 나에게 웃음을 가져다주는 누군가와 함께라도 이 보다 더 행복할 수 없죠. 이런 친구가 내게 있다는 사실 하나 만으로 너무 행복한 일인 것 같아요.


둘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어느 날 갑자기 빨간 애벌레 친구가 아무 이야기도 없이 사라지고 말았어요.


만약 여러분에게 이와 같은 일을 겪게 되었다면 어떠실 것 같으세요?


 


뿔쇠똥구리는 빨간 애벌레가 몹시 걱정되었어요. 뿔쇠똥구리는 주변을 샅샅이 찾아보았어요. 이때 불연듯이 뿔쇠똥구리에게 거기가 아니라 밑을 보라고 애기해 주고 싶더라고요. 이 마음이 여러분도 공감되실 거예요. 뿔쇠똥구리는 아무리 찾아도 빨간 애벌레가 보이지 않자 망원경까지 동원해서 친구를 찾았어요. 드디어 뿔쇠똥구리는 빨간 애벌레를 찾아냈어요.


자녀에게 만약 너가 불쇠똥구리라면 어떻게 했을 것 같냐고 물어보았어요. 막 울면서 친구의 이름을 부르며 이곳저곳을 찾았을 것 같다고 솔직하게 애기하더라고요.



뿔쇠똥구리도 자신의 빨간 애벌레를 열심히 찾아보았어요. 그곳에는 친구가 아니라 빨간 버섯이 있었어요. 뿔쇠똥구리는 낯선 곳으로 빨간 애벌레를 찾기 위해서 소풍 바구니를 꺼냅니다. 뿔쇠똥구리라고 왜 걱정이 없었겠어요.


 


뿔쇠똥구리는 빨간 애벌레를 홀로 찾으러 가면서 혹시 개구리, 새들이 자신을 잡아먹지 않을까... 등 다양한 생각들을 했을 거예요. 개인적으로 뿔쇠똥구리가 자신 안에 있는 두려움을 이기기 위해서 반복해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참 멋있어요. 뿔쇠똥구리가 빨간 애벌레를 열심히 찾는 모습을 통해서 진심을 엿볼 수있어요. 다시 친구가 만나게 될때 언제나 그랬듯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져야죠. <그랬듯이>를 자녀와 함께 읽으며 마음이 따뜻해 졌어요.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친구의 소중에 대해서 나누고자 하는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