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의력을 길러주는 명화놀이 - 미켈란젤로, 페르메이르, 터너, 루소, 뭉크, 몬드리안과 함께하는 명화놀이 워크북
소인강 지음 / 구름서재(다빈치기프트) / 2022년 9월
평점 :
오늘 자녀들과 함께 나누면 좋은 책 1권을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구름서재 출판사에서 출판된 <창의력을 길러주는 명화놀이>입니다.
이 책은 곁표지에서 볼 수 있듯이 여섯 명의 화가들(미켈란젤로, 페르메이르, 터너, 루소, 뭉크, 몬드리안)가 그린 50편의 작품들을 통해서 자녀의 창의력을 높여주는 미술 놀이입니다. 자녀가 책 속에 담겨있는 50편의 명화를 한편 한편 감상하면서 화가들이 살았던 당시 환경, 작품의 창작 배경, 명화에 담긴 좋은 아이디어들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첫 번째 장점은 자녀와 함께 집에서 재미있게 명화를 감상하고 그림으로 쉽게 그려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그동안 많이 접해본 명화와 관련된 책들은 다소 두꼅고 설명이 많은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자녀들이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자녀가 눈으로 보고 입으로 읽으며 손으로 그리고 오리고 붙이는 미술작업이 가능하게 만들어진 명화놀이책입니다. 자녀가 책 속에 담겨있는 명화들을 직접 자신의 손으로 직접 동일하게도 그려보고 다르게 그려보면서 자신만 독특한 아이디어로 만들어보는 것도 참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자녀들이 좋아하는 워크북과 같습니다. 이 부분이 책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인 것 같아요.
이 책의 두 번째 장점은 책을 다 읽고 난 후 자녀가 미술작품들에 대해서 관심과 자신감이 함께 상승하게 됩니다. 실제로 자녀와 함께 미술관을 이전에는 보고 지나가기 바빴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책을 미술관을 가면 자녀가 이전과 달리 작품들마다 서 있는 시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전보다 작품에 대해서 더 깊이 생각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작품을 감상하게 됩니다. 이 책은 자녀들이 좋아하는 워크북과 같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큰 유익을 가져다주는 것 같아요.
참고로 저자는 독자들에게 미술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주고 있어요.
첫째, 남과 다르게 생각하기, 둘째, 자연에 관심갖기, 셋째, 관찰력 기르기, 넷째, 시각 표현력과 감성 표현력 기르기, 다섯째, 보고 생각하고 느낀 점을 글이나 그림으로 기록하고 발표하기, 여섯째, 작가들의 그림을 보며 아이디어, 기법을 익혀 나만의 방법 찾기
자녀가 소개해 준 방법을 참고하면 유익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자녀가 이 책을 통해서 그동안 어렵고 멀게만 느껴왔던 미술을 이전과 달리 쉽고 재미있게 느껴지는 계기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미술작품을 함께 감사하고 자녀의 창의력을 높여주시길 원하는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