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코끼리 - 서커스 소년과 코끼리의 우정 이야기 행복한 책꽂이 24
랄프 헬퍼 지음, 테드 르윈 그림, 이태영 옮김 / 키다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누려는 책<내 인생의 코끼리>는 서커스 소년과 코끼리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예요. 

 

이 책은 주인공 코끼리 모독과 브람의 이야기 즉 실화를 바탕으로 쓰였어요. 그러다보니까 책을 읽다가 순간순간 가슴이 찡해지는 경험을 하게 되더라구요. 이 책은 인상적인 삽화 그림들이 그려져 있어서 자녀들의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이 책은 큰 글씨체를 사용하고 있어서 자녀들이 이 책을 부담없이 읽기에 참 좋더라구요. 

 

이제 우리 함께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 속을 볼까요?

 

 

놀랍게도 두 주인공은 같은 서커스단에서 같은 날과 시간에 태어났어요. 그 곳에서 브람과 코끼리 모독은 함께 자라났어요. 어느덧 둘은 성장해서 이제 서커스 무대에 설 수 있게 되었어요. 서로에게 큰 힘이 되었을 거예요. 둘이 한 무대에서 함께 서자 사람들에게 큰 환호와 박수로 맞아주었어요. 이때 둘은 앞으로 찾아올 이별에 대해서 전혀 몰랐어요.

 

여러분 이를 어쩌죠?

 

어느 날 서커스단에 큰 위기가 찾아오고 말았어요. 결국 서커스단은 뜻하지 않게 다른 사람의 손에 넘어가고 말았어요. 아버지를 잃은 친구 브람은 모독과도 헤어질 위기 가운데 처하고 말았어요. 

 

과연 브람과 모독은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이 후에 브람과 모독에게 어떤 놀라운 일들이 펼쳐지게 될까요?

 

이 책을 읽어보니까 두 그림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 아래에 첨부해 드려요.

 

<코끼리 눈 속에 들어있는 브람의 모습>

 

<노인이 된 브람이 모독의 코에 기대어 있는 모습>

 

이 책은 사람과 동물이 나누는 교감이라는 주제를 통해서 그들에게 찾아온 큰 역경과 아픔 속에서도 서로에 대한우정과 깊은 사랑을 책 속에 그려진 그림과 풀어내는 이야기로 상당히 조화롭게 담겨 있어요.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앞서 말씀드린 감동을 나누고 싶은 부모님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