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번만 더! 미운오리 그림동화 5
나오미 존스 지음, 제임스 존스 그림, 김여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미운오리새끼 출판사에서 출판된 나오미 존스 작가의 <딱 한번만 더>입니다.


책의 곁표지를 보니까 다양한 도형들이 보이네요. 다양한 도형은 서로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네요. 그런데 그들과 책의 제목 <딱 한번 만 더!>은 어떤 관련성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여러분도 궁금하죠?


이제 우리 함께 기대하는 책을 펼쳐보겠습니다.



어느 날 사각형과 육각형이 함께 모여 서로 탑을 쌓는 모습이 놀랍네요. 사각형과 달리 동그라미들은 우리의 예상대로 데굴데굴 굴러가네요.


도형들은 쉽게 포기하지 않고 한데 모여 서로 열심히 노력을 하네요. 그런데 그들의 노력은 결국 실패로 돌아가네요. 아마 우리라도 참 쉽게 포기할 것 같아요. 저자는 우리에게 실수와 실패를 두려워 말고 노력하라고 애기해 주네요. 사실 우리는 누구나 실수할 수 있어요.


그죠?


우리가 얼만큼 노력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죠. 비록 우리가 실수와 실패를 반복해서 할지라도 포기하지 않고 함께 머리를 맞되고 노력하다보면 방법을 찾을 수 있어요. 이제 책의 제목이 왜 딱 한번만 더가 되었는지 알겠어요. 사실 딱 한번만 더가 또 딱 한번만 더가 되죠. 그러다보면 짜짠 성공하게 되더라구요. 사랑하는 자녀가 단순하지만 젓말 중요한 진리를 깨달았으면 좋겠어요.



결국 도형들은 여러 고민들과 끊임없는 도전 끝에 탑을 쌓는데 성공했네요. 이들이 멋져 보이네요. 사실 동그라미가 탑을 쌓는 것은 불가능한데 그들은 결코 포기하지 않았어요. 자녀가 그들의 도전과 노력을 본받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